Quantcast

방탄소년단 출연, SBS ‘인기가요’ 올해 최고 시청률 기록…BTS의 도장깨기 ing

  • 한수지 기자
  • 승인 2019.04.22 08:57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수지 기자] ‘생방송 SBS 인기가요’에 방탄소년단(BTS)이 출연하자 올해 ‘인기가요’ 사상 전국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22일 TNMS 미디어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21일 방송된 ‘생방송 SBS 인기가요’는 전국 시청률 1.8%, 수도권 시청률 2.2%를 기록 했다. 

특히 방탄소년단이 ‘작은 것들을 위한 시’를 부를 때 시청률은 전국 3.3%, 수도권 3.9%까지 상승했다.  이날 인기가요 1위는 블랙핑크가 차지했지만 최고 1분 시청률은 방탄소년단 몫이었다.

지난 4월 18일 Mnet 채널의 ‘Mcountdown’  방송에서도 방탄소년단 컴백 무대가 방송되자 2018년 이래 ‘Mcountdown’ 시청률 중 가장 높은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었다. 이날도 최고 1분 시청률 주인공은 방탄소년단이 차지했었다.

방탄소년단(BTS)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방탄소년단(BTS)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최근 방탄소년단은 미니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를 발매하며 화려하게 컴백했다.

컴백과 동시에 국내 음원사이트를 점령한 이들은 국외 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신기록을 이어나가고 있다.

특히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수록곡 전곡이 한국 가수 최초로 ‘글로벌 톱 200’에 진입하는 쾌거를 기록하기도 했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한국 가수 최초로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미니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으로 ‘오피셜 앨범 차트 톱 100 (Official Albums Chart Top 100’ 1위를 차지했으며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Official Singles Chart Top 100)’ 13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는 14일 오전 7시 30분경, 공개된지 1일 13시간 37분만에 1억뷰를 돌파했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기네스 세계기록 3개 부문에서 신기록하며 기록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