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출발! 비디오 여행’ 기막힌 이야기, ‘숨바꼭질’ 실종 미스터리…‘어벤져스:엔드게임’ ‘로지’ ‘극한직업’ ‘조한’ ‘기생충’ ‘베카신!’ ‘고양이 여행 리포트’

  • 배수정 기자
  • 승인 2019.04.21 13:36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정 기자] ‘출발! 비디오 여행’에서는 ‘어벤져스:엔드게임’, ‘로지’, ‘극한직업’, ‘조한’, ‘기생충’, ‘숨바꼭질’, ‘베카신!’,‘고양이 여행 리포트’이 나왔다.

21일 MBC에서 방송된 ‘출발! 비디오 여행-온영화’ 코너에서는 ‘어벤져스:엔드게임’과 ‘로지’를 소개했다. 

 

MBC‘출발비디오여행’방송캡처
MBC‘출발비디오여행’방송캡처

 

‘어벤져스:엔드게임’은 인피니티 워 이후 절반만 살아남은 지구에서 마지막 희망이 된 어벤져스가 먼저 떠난 그들을 위해 모든 것을 걸었다.

커버린 앤트맨과 나머지 히어로들이 위대한 어벤져스 운명을 바꿀 최후의 전쟁이 펼쳐진다.

‘로지’는 집을 잃은 후 잘 곳도, 머물 곳도 사라진 가족, 로지(사라그린)와 남편 존(모 던포드), 그리고 어린 네 아이들은 작은 자동차에 의지해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아 나선다.

가족은 오늘만 견디면 될 거라고 생각했던 내일 반복되면서, 당장 밤을 함께 보낼 방 한 칸 조차 구하지 못하는 극한의 상황까지 도달했다.

설상가상 이웃들까지 로지의 이러한 상황을 눈치채고 로지는 세상의 냉혹함과 마주하게 됐다.

'영화대 영화' 코너에서는 ‘극한직업’과 ‘조한’을 소개했다.

‘극한직업’에서 고반장(류승룡)은 국제 범죄조직의 국내 마약 밀반입 정황을 포착하고 장형사(이하늬), 마형사(진선규), 영호(이동희), 재훈(공명)까지 4명의 팀원들과 함께 잠복 수사에 나선다.

마약반은 24시간 감시를 위해 범죄조직의 아지트 앞 치킨집을 인수해 위장 창업을 하게 되고, 뜻 밖의 절대미각을 지닌 마형사의 숨은 재능으로 치킨집은 일약 맛집으로 소문나기 시작했다. 

‘조한’에서 조한 드빌(아담 샌들러)은 이스라엘 첩보기관 모사드의 최고 첩보원으로 최근 들어 팔레스타인 테러리스트 팬덤과의 끊임없는 대결에 싫증을 느기고 자신의 진정한 꿈을 찾아 떠나기로 했다.

그것은 바로 미국에서 미용사를 하는 것으로 자신의 죽음을 가장하고 짐칸에 숨어서 미국으로 가게 됐다.

그는 폴 미첼의 80년대 책을 끼고 뉴욕 브룩클린에 도착하고 독특한 억양을 가진 호주사람 스크래피 코코로 위장하고 미용실에 취업을 시도하지만 번번히 실패했다.

그러던 중 자신이 조하임을 알아본 전자상 점원의 소개로 팔레스타인 출신 미녀 달리아가 운명하는 미용실에서 직장을 얻게 된다.

'봉준호 그것이 궁금하다' 코너에서는 ‘기생충’을 소개했다.

가족 전원이 백수인 기택네 장남 기우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사장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이 걷잡을 수 없는 사건으로 번져가는 이야기이다.

기생충이라는 영화 제목에 대해 분석했는데 기택네 가족의 이름 안에 기생충이 들어있고 부자에게 들러 붙어 기생하는 이야기이기에 붙인 이름이라고 추측했다.

이어 ‘기생충’의 기괴한 포스터를 보며 박사장네 가족을 몰아내고 집의 주인이 될지 궁금증을 전했다. 

 

MBC‘출발비디오여행’방송캡처
MBC‘출발비디오여행’방송캡처

 

'기막힌 이야기' 코너에서는 ‘숨바꼭질’을 소개했다.

전직 경찰 필(패트릭 플러거)은 화재 사고로 아내를 잃은 후 바이올렛과 로즈 두 딸을 데리고 새롭게 정착하기 위해 뉴욕의 아파트 관리인으로 취업한다.

그런데 아파트에서 갑자기 사람들이 하나 둘 실종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필은 직감적으로 두 달의 주위를 맴도는 아파트 관리인 월터(발 킬머)의 수상한 행동을 의심하기 시작한다.

'알고보면 이렇다' 코너에서는 프랑스에서 114년 동안 사랑받은 만화 원작의 ‘베카신!’을 소개했다.

20세기 초 파리 근교 브르타뉴의 어느 시골, 베카신은 마을 빨래, 바느질, 밭일 뭐 하나 똑 부러지게 못하지만 마음 만은 행복했다.

베카신은 일거리를 찾아 꿈의 도시 파리로 향하고 부푼 꿈을 안고 파리로 가는길에 후작부인을 만나게 됐다.

베카신은 후작부인의 집에 입양된 아기 롤로트의 보모로 특출난 재능을 선보이고 대저택에 특별 채용된다.

그의 남다른 상상력과 기술로 대저택은 활기를 더해가는 무렵, 후작 부인의 재산을 노리는 마리오네트 놀이꾼이 저택에 눌러앉게 된다.

'이유있다' 코너에서 ‘고양이 여행 리포트’는 사토루(후쿠시 소우다)는 도도한 길냥이 나나에게 간택된 준비된 집사이다.

사토루는 자신의 시한부 병으로 인한 죽음을 앞두고 나나를 맡아줄 적임자를 찾기 위해 시작된 둘의 이별여행이 시작된다.

그 길에서 만나는 첫사랑, 옛친구 그리고 그의 가족들과의 추억, 사랑하는 고양이와 함게 소중한 사람들을 만나는 근사한 여정을 보낸다.

MBC에서 방송된‘출발 비디오여행’는 매주 일요일 오후 12시 1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