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팬큐멘터리] 미라클이 이야기하는 오마이걸의 의미…‘달콤한 휴식 그리고 감성충전기’

  • 이정범 기자
  • 승인 2019.04.20 10:5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범 기자] 공식 팬클럽 미라클이 말하는 오마이걸의 의미는?

지난 달 25일 소속사 WM엔터테인트먼트는 “오마이걸이 4월 20일 팬미팅 창단식을 겸한 첫 공식 팬미팅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마이걸은 오늘인 4월 20일 오후 5시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2019 오마이걸 팬미팅 오늘도 미라클’을 열고 팬들과 만난다.

이번 팬미팅은 오마이걸의 공식 팬클럽 ‘미라클의 1기 창단식을 겸한 공식 행사여서 더욱 의미가 크다. 오마이걸은 오랜만에 팬들과 공식적인 자리를 갖는 만큼 더욱 특별한 무대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WM엔터테인먼트
WM엔터테인먼트

오마이걸은 지난 1월 일본 데뷔 앨범 'OH MY GIRL JAPAN DEBUT ALBUM(오 마이 걸 재팬 데뷔 앨범)'을 발매. 빌보드 재팬 위클리 톱 앨범 세일(Billboard JAPAN Top Albums Sales) 차트 정상에 오르고, 오리콘 위클리 앨범 차트에서도 2위를 기록했다. 또한 올해 초 일본, 미국, 브라질에서 월드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글로벌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에 오늘은 팬미팅 및 데뷔일(정식 데뷔일은 4월 21일이지만)을 기념해 팬들이 말하는 오마이걸의 의미를 모아봤다.

아래는 공식 팬클럽 미라클이 말하는 오마이걸의 정의다.

1. 오마이걸은 방학이죠. 일상과 일상 사이의 달콤한 휴식이랄까?

2. 좋은 노래로 내 귀를 즐겁게 해줌

3. 한 없이 끌어안고 있고 싶은 인형 같은 존재. 줄 수 있는 게 그저 응원밖에 없을지라도 고마워하는 천사들. 존재 자체만으로도 행복하게 해주는 존재.

4. 해님과 달님 같아요. 둘 다 미라클에게 필수불가결인 존재죠. 해가 뜨면 따사롭고. 주위가 밝아지잖아요. 이런 밝은 에너지를 준다는 점이 해님같다면 오마이걸만의 아련함, 그리움을 담은 노래는 마치 달님 같아요.

5. 비타민 정맥주사

6. 항우울제

7. 오마이걸은 나의 삶의 활력소이다

8. 신경안정제

9. 오래된 친구

10. 끝없이 우울하고 이런 저런 삶의 부조리함을 겪고 모든 걸 다 내려놓고 싶었던 나에게 다가와준 소중한 밝은 빛과 같은 존재. 그렇게 내가 겪었던 우울증을 완전히 떨쳐내게 해준 존재. 밝은 미소와 따뜻한 시선으로 팬들을 바라보는 예쁜 7명의 아이들이 세상을 따뜻하게, 또 제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것 같아요.

11. 오아시스. 군생활이라는 사막에서 만난 소중한 오아시스 같은 존재. 군대 안 갔으면 아이돌에 관심도 없었을 텐데 군대 가서 오마이걸 좋아하게 됨. 군대 간 것도 썩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할 정도.

12. 여신님들이다.

13. 그냥 보고 있으면 웃음이 난다

14. 삶을 바쳐도 안 아까운 존재

15. 항상 삶의 활력소를 얻고 있습니다. 다 내려놓고 싶던 찰나에 삶에 희망을 주입시켜 주었습니다. 오마이걸 덕분에 힘든 시간을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16. 7인 7색 내 맘속 슈퍼스타

17. 우상 그 자체. 나를 모르는 사람 중, 나에게 가장 많은 영향력을 주는. 뚜렷한 이유 없이 주는 사랑도 굉장히 아름답다는 것을 알려준. 으,, 너무 많음. 그냥 원동력이라고 하는게 가장 명료할 듯.

18. 날 웃게 해주는 내 행복

19. 행복 그 자체 기분 좋은 비타민

20. 힘이 들 때, 따뜻한 위로의 한 마디가 필요할 때 찾아가는 친구. 언제나 밝은 모습으로 응원해주는 고마운 친구. 내가 해 줄 수 있는 것보다 받은 게 더 많아 미안하면서도 너무나 고마운 그런 친구 같은 존재입니다

21. 정신적으로 오마이걸은 나의 뮤즈. 오마이걸을 보면서 하고싶은 게 생기고 만들고 싶은 게 생겼습니다. 단순히 보고 웃고 그런 단계를 넘어선 그런 존재. 현실적으로는 가족인데 미국 사는 먼 친척 같기도 합니다.

22. 기적(미라클)을 일으키는 아티스트

23. 내가 힘들고 우울할 때 오마이걸을 보면 힘이 나고 아무 걱정 없이 웃을 수 있는 그런 존재
그냥 아무 생각 없이 보고 있으면 행복해집니다 내가 앞으로 살아갈 수 있는 이유 중 하나

24. 가랑비 같은 존재입니다.. 천천히 조금씩 다가왔지만 어느새 다 젖어버렸음 

25. 오마이걸은 삶의 이유다.

26. 오마이걸은 나의 자부심이다

27. 인생이라는 고속도로에서 쉬어갈 수 있게 마련된 휴게소 같은 존재

28. 내 친구이자 하나뿐인 내 스타 

29. 글자 그대로 오.마이.걸

30. 이과의 거의 없는 감성 충전기 

31. 나에게 행복을 주는 존재. 오마이걸이 행복하면 나도 행복하당. 오마이걸이 웃으면 나도 웃는당.

32. 꿈? 게임도 담배도 끊고 운동하고 내 몸을 돌보게 되고 따스함을 나누려 봉사도 하게 되었습니다. 1초도 오래 붙어있기 싫었던 직장에 감사하며 일 할 수 있게 되었고 타인에게 상냥해진 모든 변화 계기가 되어주었는데 이걸 빗대어 말 할 단어를 찾지 못해서 한참을 고민 했는데요. 삶에 이렇게나 큰 영항력을 끼치는 무언가가 꿈 이외에 달리 몰라서 ‘꿈’이라고 할게요.

33. 일상을 밝게 보정해주는 필터. 별 볼 일 없던 하루도 오마이걸과 함께하면 샤방샤방해지는 기적

34. (마음을 치료하고 삶의 의욕을 불어넣어주는) 약

35. 일상의 확실한 행복

36. IDOL

37. 정신없고 바쁜 일상에서 언제나 할링 할 수 있는 존재. 지치다가도 생각나면 웃으면서 다시 힘낼 수 있게 해 주는 고마운 사람들.

38. 빛 그 자체.

39. 오마이걸은 실력 인성 등 모든 면에서 뒤떨어지지 않는 대한민국 최고의 여자 아이돌 그룹입니다. 오마이걸 사랑해 !!

40. 잠들었던 나의 세상을 파랗게 물들이는 기적 같은 오마이걸

41. 현생에서 안 좋은 일이 있더라도 오마이걸을 보면 행복하고, 힘든 게 잊혀집니다. 해주는 정말 사랑스러운 존재들. 보고 싶다 오마이걸!!

42. 내 삶의 원동력. 가장 힘든 시기에 알게 되서 항상 힘이 되고 지쳐있던 나를 웃게 해줬던 오마이걸. 지금은 인생에서 절대 없어서는 안 되는 존재가 되었네요.

43. 인생

44. 세계 최고의 걸그룹

45. 이소성대 화양연화

46. 이벤트요. 오마이걸은 특별하고 오마이걸은 두근거림이니까요

47. 하루하루 힘든 삶을 동화처럼 화사하고 기분좋게 살아갈 수 있게 힘이 되어주는, 언제든지 기댈 수 있고 같이 멋진 미래를 꿈꿔갈 수 있는 존재. 향수처럼 때로는 은은하게 때로는 아찔하게 내 삶에 파고들어 향기가 사라지지 않는 항상 찾게 되는 그런 존재

48. 나의 영원한 슈퍼스타!

49. 빛과 소금으로 이루어진 나의 유일무이한 종교이자 신념입니다.

50. 살아있는 천국.

51. 어리지만 존경하는 친구들.

52. 웃는 모습이 너무 행복해보여서 나까지 행복해지는 해피 바이러스지만, 가끔은 위로가 되는 소중한 꿈을 잊지 않게 해주는 고마운 존재. 비밀정원이 나왔을 때 쯤 어머니의 마지막을 지키게 되었었는데 그때도 머릿속으로 비밀정원의 가사를 계속 되뇌며 버틸 수 있었어요.

53. 우울을 지나는 법을 알게 해준 사람들. 한창 마음과 몸과 정신이 지쳐 있을 때 쯤 음악으로 먼저 알게 된 그룹이고 궁금해서 더 찾아보니 참 괜찮은 사람들이더군요. 항상 솔선수범하는 바르고 올 곧은 리더부터 귀염둥이 막내까지 참 예쁘고 착하고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면서 뭔가 마음이 가는 그룹이었어요. 작년부터 3년 동안 고생했던 것들의 대해 조금씩 빛을 보는것 같아 좋네요.

54. 따스한 햇살 같은 빛! 그냥 오마이걸이라는 단어만 들어도 자연스럽게 기분이 좋아지거든요 ㅎㅎ

55. 지친 삶의 활력소이다. 하루가 너무 지치고 힘들 때 ‘오마이걸’ 이란 활력소가 유일하게 나에게 힘이 되어준다. 다른 사람에겐 어떤 존재일지 모르지만 나의 삶에서 아주 큰, 고마운 존재이다.

56. (넓은 의미의) 사랑이 무엇인지 깨닫게 해준 사람들

57. 이미 나날 속에 스며들어와 일상이 돼버린 행복ㅎㅎ! 브이앱(V앱) 보는 게 일상이 돼버렸어요 ㅠㅠ

58. 나에게 오마이걸이란 ‘시험에 나온 아는 문제’다. 보면 기분이 좋고 모르는 친구에게 알려주고 싶다.

59. ‘명곡 제조기’다. 수록곡까지 모두 빠지는 곡이 없다. 영원히 좋은 노래 들려주세요.

60. 나에게 오마이걸이란 ‘노스텔지어’다. 이상향이다.

61. 소소한 행복들 중 하나 입니다.

62. 힘든 하루를 보내고 난 뒤 잠들기 전에 마시는 시원한 맥주 같은 존재

63. 현재의 나에게 있어서 큰 기쁨

64. 나를 완성시키는 마지막 퍼즐

65. 힘든 인생의 빛빛빛

66. 오마이걸은 나의 뮤즈다. 삶의 원동력과 기쁨을 주는 것도 많은 부분을 차지하지만 저에게 많은 영감을 줍니다(물론 영감을 받는다고 다 표현하지는 못하지만요ㅎ..) 그래서 제가 많은 부분에 도전하고 즐길 수 있게 해주고 힘이 되어준 저의 뮤즈입니다.

67. 희망,빛

68. 행복하기를 바라는 사람들

69. 인생

70. 삶을 바꿔 준 인생의 멘토이자 활력소

71. 계속 보고 싶은 꽃

72. B612

한편, 11일 소속사 WM엔터테인트먼트는 “오마이걸이 5월 초 컴백을 목표로 앨범에 완성도를 높이고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기대감을 가지고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오마이걸의 컴백은 약 8개월 여 만이다. 앞서 지난해 9월 10일 여섯 번째 미니 앨범 'Remember me(리멤버 미)'를 발매하고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오마이걸은 ‘콘셉트 요정’이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매번 다채로운 색깔로 꾸미며,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음악 팬들에게 뜨거운 호평을 받아왔다. 이에 5월 초 발매할 신보에는 과연 어떤 음악과 무대로 팬들을 깜짝 놀라게 할지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비밀정원’ 쇼케이스 당시 오마이걸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br>
‘비밀정원’ 쇼케이스 당시 오마이걸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br>

앞서 오마이걸은 올해 초 후쿠오카를 시작으로 1월 5일 오사카, 1월 6일 도쿄에서 라이브 투어를 통해 일본 열도를 뜨겁게 달구며 일본에서 성공적인 데뷔 신고식을 마치며 화제를 모았다. 빌보드 재팬 위클리 톱 앨범 세일즈 차트(1월 7~13일 집계 기준) 정상을 차지했으며, 1월 21일자 오리콘 위클리 앨범 차트 2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이어 오마이걸은 미국 애틀랜타를 시작으로 미국 내 5개 주요 도시와, 브라질 상파울로를 비롯해 총 4개 주요 도시에서 투어를 개최하며 ‘글로벌 요정’으로서의 행보에 박차를 가한 바 있다.

오마이걸(OH MY GIRL)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오마이걸(OH MY GIRL)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오마이걸은 새 앨범을 가지고 5월 초 컴백 할 예정이다.  그리고 오늘인 20일 서울 광운대 동해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2019년도 팬미팅 오늘도 미라클’을 개최하며 팬들과 만난다.

※팬큐멘터리란
내 스타의 의미 있는 이야기, 숨겨진 매력을 팬이 직접 표현하는 팬 중심 기획기사입니다.

팬큐멘터리 제보 바로가기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