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잼라이브, 4월 19일 오늘의 힌트…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잼라이브 오늘의 힌트가 공개되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9일 금요일 ‘오늘의 퀴즈’에서는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이라는 문제가 출제됐다.

셰익스피어는 1564년 잉글랜드에서 중상류 상공인의 아들로 태어났다.

18세 되던 해에 앤 헤서웨이라는 8살 연상의 여성과 결혼한 후 1590년을 전후한 시기부터 런던에서 극작가로서의 생활을 시작하였다.

이 당시의 셰익스피어는 극작가라는 직업 외에도 배우 생활까지 겸하며 생계를 유지해야 하는 형편이었다. 

잼라이브 오늘의 힌트 

1596년에 아들 햄릿이 죽자 그는 고향으로 돌아와 근신하기 시작하였으며 1600년 이후에는 이전과는 다른 분위기로 일련의 비극 작품을 발표하기 시작한다.

이 같은 작품 성향의 변화는 실제 그의 생애에 불어 닥친 슬픔과 고통들 때문이라는 평가가 있기도 하다.

1601년에는 아버지 존이 죽고, 막내 동생 에드먼드가 유행병으로 세상을 떠났으며, 1608년에는 어머니 메리까지 사망한다. 이와 같은 가족사적 슬픔들 속에서 인간 존재와 죽음에 대한 성찰이 더욱 깊어지고 이것이 그 유명한 4대 비극의 탄생으로 이어지게 되었다.

셰익스피어의 4대비극은 햄릿, 오셀로, 리어왕, 멕베스가 있다. 

1613년까지 모두 37편의 작품을 발표한 셰익스피어는 1616년 4월 23일 53세의 일기로 일생을 마감한다.

힌트와 관련된 문제는 밤 9시에 방송되는 잼라이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퀴즈쇼의 총 상금은 천 사백만 원이다.

잼라이브 퀴즈쇼는 매주 월~목요일 오후 9시, 금요일 오후 8시 30분, 토, 일, 공휴일 오후 2시, 9시 진행된다.

잼라이브는 당일 출제되는 퀴즈의 힌트를 제공하며 퀴즈 종료 후 새로운 힌트가 업데이트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