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사고차량서 의식잃고 가속페달 밟던 70대 운전자 구한 김휘섭·길요섭씨 '우리동네 시민경찰'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지난 10일 오후 2시쯤 경기 성남시 분당구 한 사거리에서 어머니 병문안을 마치고 귀가 중이던 김휘섭(28) 씨는 교통사고를 목격했다.

오피러스 차량이 갑자기 중앙선을 넘어 맞은편 2차로에서 주행하던 승용차를 들이받고서 30m가량을 더 역주행해 또 다른 차량과 정면충돌하고 멈춰섰다.

당시 오피러스 운전자 A(76) 씨는 의식을 잃고 쓰러진 채 가속페달을 밟고 있어 2차 사고가 우려되는 위험한 상황이었다.

망치로 사고 차량 창문 깨는 김휘섭 씨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제공]
망치로 사고 차량 창문 깨는 김휘섭 씨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제공]

하지만 차량 문이 잠겨 열리지 않았고, 김 씨는 벽돌로 뒷좌석 창문을 내리치다가 여의치 않자 인근 상가에서 망치를 빌려와 창문을 깼다. 이때 김 씨는 양쪽 검지 인대가 찢어지는 상처를 입었다.

마침 인근 횡단보도에서 보행 신호를 기다리던 길요섭(44) 씨도 사고를 목격하고 현장으로 달려왔다.

운전자가 쓰러진 사고 차량에 들어가 기어를 주차 위치에 놓은 길요섭 씨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제공]
운전자가 쓰러진 사고 차량에 들어가 기어를 주차 위치에 놓은 길요섭 씨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제공]

길 씨는 김씨가 망치로 유리창을 깨자 차 안으로 들어가 기어를 주차(P) 상태로 놓고 운전자를 구조했다.

경찰 등에 따르면 A씨는 당시 심장 판막에 출혈이 생겨 의식을 잃고 사고를 냈다. 현재 생명에 지장은 없는 상태로 알려졌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18일 위험한 상황에서 빛나는 시민 정신을 보여준 김씨와 길씨에게 표창장을 전달하고 '우리동네 시민경찰'(각각 2호·3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경기남부청은 공동체 치안을 활성화하고자 범죄예방이나 범인 검거에 기여한 시민 가운데 모범 사례를 선정해 '우리동네 시민경찰'이라는 명칭을 부여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