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대만 화롄 지진, "타이베이서도 옷장 문 열릴 만큼 흔들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18일 오후 대만에서 규모 6.1의 비교적 강한 지진이 발생한 가운데 우리나라 교민과 관광객들의 피해 사례는 아직 보고되지 않고 있다.

양창수 주(駐)타이베이 대표부 대표는 이날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현재 대표부의 영사와 행정원들을 동원해 교민들과 단체 여행객들을 중심으로 전화를 돌리면서 일차적으로 체크를 했는데 아직 특별한 피해 상황이 나타난 것은 없었다"며 "계속 추가 확인 작업을 벌일 것"이라고 밝혔다.

양 대표는 "대만에서는 지진이 자주 발생하는 편인데 이번에는 전보다는 강도가 세게 느껴졌다"며 "타이베이에 있는 사무실 책상 위의 물건들이 움직이고 옷장의 문이 저절로 열릴 정도"였다고 전했다.

대만 지진 발생 지역(별 표시된 부분이 진원) / 대만 기상국 홈페이지
대만 지진 발생 지역(별 표시된 부분이 진원) / 대만 기상국 홈페이지

화롄은 한국의 예능 프로그램 '꽃보다 할배' 대만 편에서 소개된 타이루거(太魯閣) 협곡이 있는 곳으로 우리나라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곳이다.

대만에는 1년에 100만명가량의 한국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교민 외에도 대만에 체류하는 관광객은 일일 1만명을 넘는 것으로 추정된다.

화롄 지진은 5년내에 가장 강한 지진이라고 이야기되고 있으나 아직까지 SNS상에서도 큰 피해사실은 거론되지 않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