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브메이트, 4월 18일 오늘의 퀴즈…‘LPG는 어떤 색상의 용기에 담아야 하는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KB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리브메이트는 리브메이트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오늘의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18일 목요일 ‘오늘의 퀴즈’에서는 고압가스는 종류에 따라 용기의 색상을 다르게 지정하고 있다. LPG는 어떤 색상의 용기에 담아야 하는가?라는 문제가 출제됐다.

힌트는 ㅎㅅ, 정답은 회색이다.

LPG는 석유 성분 중 프로페인 및 뷰테인 등 끓는점이 낮은 탄화수소를 주성분으로 가스를 상온에서 가압하여 액화한 것이다. 이 가스를 소형의 가벼운 압력용기(봄베)에 충전해서 가정용·업무용·공업용·자동차용 등의 연료로 널리 이용된다.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액화석유가스 또는 LP가스라고도 하며, 프로페인가스·뷰테인가스 등으로도 총칭된다.

이 가스를 소형의 가벼운 압력용기(봄베)에 충전해서 가정용·업무용·공업용 연료로 쓰며, 또 자동차용 가솔린 대신으로도 널리 이용된다.

LPG액의 이용은 미국에서 습성 천연가스나 유정 가스에서 메테인가스·천연가솔린을 채취할 때 분리되는 프로페인 및 뷰테인 등의 이용에서 비롯되었는데 오늘날에는 석유화학용 에틸렌 제조공정에서 함께 생산되는 저분자 탄화수소가스에서도 프로페인·프로필렌·뷰테인·뷰틸렌 등을 분리·정제하여 그것을 LPG로 시판하고 있다.

리브메이트 정답 제출은 1회만 가능하며 정답제출 후 힌트사용은 불가하다.

매일 새로운 문제들로 10~15p를 획득할 수 있다.

단 1일 1회 참여 가능하며 힌트 확인으로 차감된 포인트리는 전역 KB국민카드 명의 유네스코 기부된다.

본 행사는 LIVE MATE 영업정책 및 제휴업체 사정으로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다.

‘리브메이트’ 플랫폼을 통해 출제된 문제의 정답을 맞출 경우 소량의 포인트를 제공하며 ‘오늘의 퀴즈’는 매일 진행된다.

새로운 문제는 매일 밤 10시에 확인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