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유비소프트, ‘어쌔신 크리드 유니티’ 무료 배포 시작…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복원 기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유황숙의 귀가 큰 건 다 이유가 있었다.

현재 유비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는 ‘어쌔신 크리드 유니티’ 무료 배포 소식이 게재돼 있다.

안내에 따르면 이는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복원과 재건을 기원해 기획된 이벤트다.

유비소프트 홈페이지

프랑스 파리의 상징으로 최대 관광명소 중 한 곳이자 역사적 장소인 노트르담 대성당(Notre dame de Paris)에서 지난 15일 저녁(현지시간) 큰 불이 나 지붕과 첨탑이 붕괴하는 등 큰 피해가 발생했다.

노트르담 대성당이 중세 이래 프랑스 문화의 정수가 축적·집약된 인류의 유산이어서 이번 화재에 안타까워하는 목소리가 전 세계에 이어지고 있다. 방문객은 매년 1,200만∼1,400만 명 수준으로, 파리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명소로 꼽힌다.

유비소프트 홈페이지

그런 노트르담 대성당에서 화재가 난 이후에 유비소프트의 ‘어쌔신 크리드 유니티’가 새삼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 게임에서 노트르담 대성당을 완벽에 가깝게 구현한 것이 그 이유였다. 이에 노트르담 대성당 복원 시 이 게임이 참고자료로 쓰일 것이라는 관측도 나왔다.

그리고 이번 이벤트가 공개되자 ‘역시 황숙’이라는 반응들이 나오고 있다. 이는 삼국지 유비와 유비소프트의 앞 글자 ‘유비’가 똑같은 걸 활용한 언어유희다. 삼국지 유비의 소설 중 호칭 중 하나가 유황숙이다.

‘어쌔신 크리드 유니티’ 무료 다운로드 이벤트는 현지시각 4월 17일 23시부터 4월 25일 16시까지 진행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