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대한외국인' 손준호·카이·솔지, 부활 찬스 없이 고군분투했지만 敗....일본 성우 출신 가수 유키카 첫 등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은실 기자) 산삼과 홍삼 찬스를 획득하지 못한 한국인 팀이 결국 이번에도 외국인 팀에게 패하게 됐다.

17일 방영된 MBC 에브리원 '대한외국인'에서는 뮤지컬 배우 카이, 손준호와 EXID의 솔지가 출연했다.

MBC 에브리원 '대한외국인' 방송 캡쳐
MBC 에브리원 '대한외국인' 방송 캡쳐

뮤지컬계의 아이돌이라는 카이는 S예고 수석 졸업해 S대 성악과 박사까지 수료한 엘리트였다. 카이는 “여기 나온다고 너무 기대를 많이 하신다. 집에서 보면서 해보니 1,2단계밖에 못가더라”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복면가왕에 타일러가 나왔을 때 70대가 넘은 여성이라 추측했었다는 비하인드를 전하기도 했다.

같은 뮤지컬에 나오는 카이와 손준호는 뮤지컬의 넘버를 선보였다. 손준호는 ‘1대100’에서 우승에 목전까지 갔었던 경험이 있었다고 말했다.

한현민은 솔지의 이름의 뜻이 ‘솔로몬의 지혜’란 것을 알고 있다 말하며 EXID의 팬이라 고백했다. EXID에서 가장 좋아하는 사람이 솔지냐고 묻자 한현민은 선뜻 대답하지 못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솔지는 고음이 올라갈 때 몸의 중심을 내리면 고음을 지르기 쉽다는 팁을 전수했다. 

대한외국인으로 새로 합류한 일본 출신 가수 유키카에게 박명수는 “보통 CD를 돌리는데 카세트테이프를 돌리더라”라 말했고 유키카는 카세트테이프가 아니라 USB라 알려줬다. 어렸을 때부터 보아의 팬이었고 한국 드라마 오디션에 합격에 한국에 오게 됐다는 말과 함께 일본에서 성우 활동을 했었다는 경력을 공개하며 매니저가 만류했다는 짱구 성대모사를 선보였다. 

산삼 찬스를 얻을 수 있는 두 단어 퀴즈에서 식품과 식량에 대한 차이점을 설명해야 했다. 에바는 식량은 살기 위해 필요한 음식이고 식품은 팔고 살고 할 수 있는 음식들이라 설명하며 답을 맞혔다. 이에 한국인팀은 산삼 찬스 획득에 실패했다.

첫 번째 도전자는 1층에서 부활할 수 있는 홍삼 찬스를 획득할 수 있는 팀장 박명수였다. 액자 퀴즈에 나서게 된 박명수는 1단계 문제를 손쉽게 맞혔고 손준호는 승리의 세레나데를 불러줬다. 2단계를 통과한 박명수는 3단계 퀴즈인 해, 달, 곶감으로 연상해야 하는 답을 맞혀야 하는 문제에서 안젤리나가 ‘호랑이’를 맞히면서 홍삼 찬스를 획득하지 못하게 됐다. 

두 번째 도전자는 말모이 퀴즈에 도전하게 된 손준호였다. ‘지금 이순간’을 부르며 1단계에 착석한 손준호는 긴장이 된다고 말했다. 2단계까지 초고속으로 맞힌 손준호는 3단계에서 신조어 줄임말 ‘보.배’를 맞혀야 하는 문제에 곤란해 했다. 외국인 멤버들과 한국인 패널 모두 답을 아는 가운데 안젤리나와 손준호만 몰라 고전을 면치 못하던 중 손준호는 벼락처럼 정답을 외치며 보조배터리를 외쳤다. 이후 손준호는 하이파이브의 순화어인 손뼉맞장구를 맞히며 2층으로 올라갔으나 샘 오취리가 난장판이 과거시험장에서 유래됐다는 것을 맞히며 5단계 탈락하게 됐다.

MBC 에브리원 '대한외국인' 방송 캡쳐
MBC 에브리원 '대한외국인' 방송 캡쳐

다음으로 문제를 풀게 된 멤버는 상식 퀴즈를 맡은 한현민이었다. 항상 초반 탈락에 고배를 마셨던 한현민은 다른 때와 다르게 초고속으로 1,2단계를 통과하며 기대를 모았지만 3단계 약방에 감초를 맞혀야 하는 문제에서 안젤리나가 먼저 정답을 맞혀 3단계에서 탈락하게 됐다. 

네 번째로 문제를 풀게 된 멤버는 초성 문제를 담당한 솔지였다. 초성 ‘ㄱㄹ’과 관련된 답을 맞혀야 하는 문제에서 유키카는 공룡, 계란, 관람, 교류 등 놀라온 어휘력을 보이며 솔지와 팽팽하게 주고받았다. 결국 솔지는 최후의 보루로 떠오른 걸레를 답했고 유키카는 답하지 못해 1단계를 통과했다. 김용만은 최초로 1단계에서 19개의 답이 나왔다고 말했다.

이후 4단계까지 수월하게 맞히며 2층으로 진출한 솔지는 인터넷과 관련된 초성인 ‘ㅅㅅㄱㄱㅅㅇ’를 맞혀야 하는 문제에서 샘오취리가 실시간 검색어를 맞히며 5단계에서 탈락했다.

마지막으로 아무거나 퀴즈를 담당하게 된 카이가 출격했다. 1단계 절대음감을 무사히 통과한 카이는 2단계 한국하면 이미지 2위와 5위를 맞혀야 하는 문제도 무사히 통과했다. 1위는 한식, 2위는K-POP, 3위는 한국문화, 4위는 기업브랜드, 5위는 K-뷰티였다. 이후 4단계까지 진출한 카이는 새로운 형식의 글자 퍼즐 퀴즈에서 다이어트에 관련된 답 2개를 맞혀야 했지만 모에카가 먼저 간헐적단식, 일일 일식 맞히며 4단계에서 탈락했다. 찬스의 부재를 뼈저리게 느끼며 한국인 팀은 외국인 팀에게 패배했다.

MBC 에브리원 '대한외국인'은 매주 수요일 밤 8시 30분에 방영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