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수목드라마] 17일 드라마 편성표-시청률 순위-후속드라마는?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04.17 19:1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17일 수목드라마 편성표와 시청률 순위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 11일 방송된 KBS2 ‘닥터 프리즈너’는 전국 시청률 14.7%로 동시간대 지상파 수목드라마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는 5.2%를 기록한 MBC ‘더 뱅커’와 3.3%를 기록한 SBS ‘빅이슈’가 이었다.

tvN ‘그녀의 사생활’은 2.4%로 케이블 수목드라마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시청률은 4월 11일 닐슨코리아 기준.

지상파 수목드라마

4월 11일 지상파 드라마 시청률
4월 11일 지상파 드라마 시청률 순위

오후 10시 방송되는 KBS2 ‘닥터 프리즈너’(14.7%)는 대형병원에서 축출된 외과 에이스 의사 나이제가 교도소 의료과장이 된 이후 펼치는 신개념 감옥X메디컬 서스펜스 드라마로 남궁민, 권나라, 김병철, 최원영, 이다인, 박은석, 이민영, 이준혁, 진희경, 장현성, 강신일, 배윤경, 려운, 이현균, 김정난, 박성근이 출연 중이다.

오후 10시 방송되는 MBC ‘더 뱅커’(5.2%)는 돈과 권력이 소용돌이치는 시대에 한 은행원이 정의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로 김상중, 채시라, 유동근, 안우연, 신도현, 차인하, 김태우, 안내상, 서이숙, 김규철, 김영필, 오승은, 김병기, 고인범, 남명렬, 이미영, 최양락이 출연 중이다.

오후 10시 방송되는 SBS ‘빅이슈’(3.3%)는 한 장의 사진으로 나락에 떨어진 전직 사진기자와 그를 파파라치로 끌어들이는 악명높은 편집장이 펼치는 은밀하고 치열한 파파라치 전쟁기로 주진모, 한예슬, 김희원, 신소율, 최송현, 서이수, 박선임, 김규선, 안세하, 강성진, 심은진, 데니안, 박지빈, 송경철, 오광록, 이관훈이 출연 중이다.

지상파 후속 수목드라마

5월 15일 첫 방송되는 KBS2 ‘단, 하나의 사랑’은 사랑 한 톨 없는 독한 발레리나 이연서와 낙천주의 사고뭉치 천사 단의 이야기를 그린 예측불가 판타스틱 천상로맨스로 신혜선, 김명수, 이동건, 김보미, 도지원, 김인권, 이예나, 우희진이 출연한다.

5월 15일 오후 10시 첫 방송되는 SBS ‘절대 그이’는 사랑의 상처로 차가운 강철 심장이 돼버린 특수 분장사 여자와 인간보다 더 뜨거운 심장을 가진 휴머노이드 연애 로봇이 펼치는 달콤 짜릿 로맨스 드라마로 여진구, 방민아, 홍종현, 최성원, 홍서영, 차정원, 홍석천, 공정환, 하재숙, 김도훈, 권현상, 고정민, 최주원이 출연한다.

5월 중 첫 방송되는 MBC ‘봄밤’은 어느 봄날, 두 남녀가 오롯이 사랑을 찾아가는 로맨스이자 잔잔한 일상에 살며시 스며든 사랑으로 감정의 파동을 겪을 두 남녀의 이야기가 담긴 드라마로 한지민, 정해인, 김준한, 주민경, 이상희, 임성언, 이창훈, 이무생, 김창완, 길해연, 오만석, 서정연이 출연한다.

7월 중 첫 방송되는 KBS2 ‘저스티스’는 부당한 권력과 돈에 의해 가족을 잃은 변호사가 불타는 복수의 욕망으로 악마 같은 남자와 거래를 하게 되는 이야기로 최진혁, 손현주, 나나, 박성훈이 출연한다.

7월 중 첫 방송되는 MBC ‘신입사관 구해령’은 19세기를 배경으로 별종 취급받던 여사들이 남녀가 유별하고 신분에는 귀천이 있다는 해묵은 진리와 맞서며 '변화'라는 소중한 씨앗을 심는 이야기로 신세경, 차은우, 박기웅, 이지훈, 박지현, 공정환, 김민상, 최덕문, 진익령, 김여진, 성지루, 양조아, 이예림, 장유빈, 허정도, 남태우, 강훈, 지건우, 오희준, 이정하, 윤정섭, 류태호, 김용운, 남정우, 차광수, 박영수, 유세례, 정유나가 출연한다.

2019년 중 오후 10시 첫 방송되는 SBS ‘배가본드’는 민항 여객기 추락 사고에 연루된 한 남자가 은폐된 진실 속에서 찾아낸 거대한 국가 비리를 파헤치게 되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로 이승기, 수지, 신성록, 정만식, 백윤식, 이경영, 문성근, 문정희, 김정현, 황보라, 류원, 윤나무, 강경헌, 박아인이 출연한다.

케이블 수목드라마

4월 11일 케이블 드라마 시청률 순위
4월 11일 케이블 드라마 시청률 순위

오후 9시 30분 방송되는 tvN ‘그녀의 사생활’(2.4%)은 미술관에선 능력 좋은 큐레이터이지만 집에선 덕력 쩌는 아이돌덕후 여자와 오프라인에선 오만한 신입관장이지만 온라인에선 친근한 가짜덕후의 인생 전성기와 흑역사가 현재진행형인 덕질이야기로 박민영, 김재욱, 안보현, 박진주, 정제원, 홍서영, 김보라, 김미경, 맹상훈, 김선영, 서예화, 정원창, 유용민이 출연 중이다.

오후 11시 방송되는 OCN ‘빙의’(1.6%)는 영이 맑은 불량 형사 강필성과 강한 영적 기운을 가진 영매 홍서정이 사람의 몸에 빙의해 범죄를 저지르는 사악한 영혼을 쫓는 영혼추적 스릴러로 송새벽, 고준희, 연정훈, 조한선, 이원종, 박진우, 권혁현, 정찬비, 길해연, 조완기, 박상민, 장혁진, 서은우, 원현준이 출연 중이다.

케이블 후속 수목드라마

5월 8일 오후 11시 첫 방송되는 OCN ‘구해줘2’는 궁지에 몰린 마을을 구원한 헛된 믿음, 그 믿음에 대적하는 미친 꼴통의 나 홀로 구원기로 엄태구, 천호진, 이솜, 김영민, 임하룡, 조재윤, 우현, 한선화, 오연아, 이주실, 서영화, 이윤희, 우현, 장원영, 김수진, 김미화, 성혁, 손보승, 조재윤, 한선화, 백수장이 출연한다.

6월 중 오후 9시 30분 첫 방송되는 tvN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는 트렌드를 이끄는 포털사이트, 그 안에서 당당하게 일하는 여자들과 그녀들의 마음을 흔드는 남자들의 리얼 로맨스로 임수정, 장기용, 이다희, 전혜진, 지승현, 이재욱, 권해효, 유서진, 예수정, 하승리, 우지현, 오아연, 송지호, 변우석이 출연한다.

7월 중 첫 방송되는 OCN ‘미스터 기간제’는 사회만큼이나 학교 내에서 흉흉한 청소년 범죄가 일어나지만 청소년이라는 이유로 처벌이 약한 현실을 꼬집는 내용의 드라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