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시서스가루, 이지혜의 출산 후 다이어트 비법으로 소개돼 눈길…‘효능까지 관심↑’

  • 배지윤 기자
  • 승인 2019.04.17 18:47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지윤 기자] 이지혜가 출산 후 다이어트 비법으로 시서스가루를 언급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3일 시서스 다이어트 홈쇼핑 게스트로 출연한 그는 “출산하고 뱃살과 팔뚝살이 정말 안 빠졌다. 운동은 시간도 없었고 그럴 정신도 없었기 때문에 거의 못했다. 대신 시서스 챙겨 먹으면서 관리했다”고 전했다.

이에 시서스가루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11일 방송된 SBS ‘좋은아침’에서는 시서스에 대해 다뤘다.

시서스는 건강 다이어트를 위한 황금 비법으로 소개돼 패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는 열대 아시아 지방, 아프리카, 아라비아 등에서 자라는 포도과 다년생 식물이다.

건조하고 습해도 잘 자라는 강인한 생명력이 특징으로 인도 고대 의학 서적인 ‘아유르베다’에 약용 식물로 등재됐다.

SBS ‘좋은아침’ 방송 캡처
SBS ‘좋은아침’ 방송 캡처

영국 식품 표준청은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시서스를 소개하기도 했다.

지방이 몸에 흡수되려면 잘게 분해하는 소화 효소가 필요한데 췌장에서 분비되는 리파아제가 이 역할을 해준다.

시서스는 리파아제 활성을 방해해 지방 흡수를 막을 뿐만 아니라 배출을 돕기도 한다.

시서스 속에는 쿼세틴, 이소람네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다.

쿼세틴은 양파 껍질과 채소, 과일 등에 분포된 플라보노이드계 성분이다.

이소람네틴은 미나리, 파슬리 등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계 성분의 항산화 물질이다.

이는 몸속 염증,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이 된다.

SBS ‘좋은아침’은 ‘라이프스타일 레시피’라는 컨셉을 모토로, 우리의 기본적인 의식주 생활에서 마주치는 일상의 소중함과 즐거움을 시청자와 함께 탐색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평일 오전 9시 10분 방송돼 시청자들을 찾아온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