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옥탑방의 문제아들’ 홍진영, 해독과 혈관 청소에 탁월한 ABC주스 속 재료는?

  • 김현서 기자
  • 승인 2019.04.17 15:3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서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 속 정답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15일 방송된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홍진영이 게스트로 출연해 퀴즈를 풀었다.

이날 첫번째 퀴즈는 ‘해독과 혈관 청소에 탁월한 ABC주스의 A, B, C’를 맞추는 문제였다.

정답은 사과(Apple), 비트(Beet), 당근(Carrot)이었다. 해당 주스는 심장건강, 혈압조절, 뇌 건강 등에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두번째 퀴즈는 ‘일본 관광객이 한국 재래시장에서 가장 사고싶어하는 물건’이다.

정답은 요술버선이었다. 요술버선은 일본 관광객 쇼핑 품목 1위로 국내에서는 높은 연령층에서 인기가 있는 제품이다.

이어진 세번째 문제는 ‘고추냉이를 먹고 코가 매울 때 하는 행동’에 대한 질문이었다.

해당 질문의 답은 ‘손바닥으로 정수리를 두드린다’였다. 미각을 전달하는 신경과 촉각을 전달하는 신경을 동시에 자극할 경우 촉각 신경을 먼저 받아들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1980년대 여성잡지 속 현재로는 상상불가한 인터뷰 코너에 대한 질문이 공개됐다. 정답은 ‘주민등록증 봅시다’였다.

‘옥탑방의 문제아들’ 캡처

이외에 5단계 여성이 궁금해하는 연인의 과거 3위, 얼룩말 줄무늬의 비밀, 조선시대 기생이 자백한 살해법, 커리어우먼 속 커리의 스펠링 등이 퀴즈로 나왔다.

이날 홍진영은 자신이 맛있게 먹은 족발집을 추천하며 예능감을 드러냈다.

한편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10문제를 풀어야만 퇴근할 수 있는 옥탑방에 갇혀 문제를 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담은 지식토크쇼를 그리고 있다.

매주 수요일 오후 11시 10분 KBS2에서 방영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