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에이틴2’ 네이버 V 팬십 모집한다…콘텐츠 최초로 단독 커뮤니티 탄생해

  • 류가을 기자
  • 승인 2019.04.17 15:1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가을 기자] 온라인 콘텐츠의 왕 ‘에이틴’이 귀환한다. 

네이버 브이라이브 V오리지널 측은 웹드라마 ‘에이틴’이 시즌 2로 컴백을 알리는 동시에 에이틴 팬들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만들 것이라 밝혔다. 바로 팬들을 위한 멤버쉽인 네이버 V 에이틴 팬십을 모집하는 것.

V오리지널 ‘에이틴2’는 수많은 고민과 선택 속 모든 순간을 진심으로 살아가는 10대들의 이야기를 담은 공감 로맨스 웹드라마이다.

V오리지널 ‘에이틴2’
V오리지널 ‘에이틴2’
​웹드라마 ‘에이틴’ 방송화면 캡처
​웹드라마 ‘에이틴’ 방송화면 캡처

‘에이틴’은 10대들의 학업, 우정과 사랑을 솔직한 시선으로 그려내 폭풍 공감과 함께 뜨거운 돌풍을 일으켰다. 특히 립스틱 완판부터 역대 웹드라마 최고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10대들의 ‘시크릿 가든’으로 평가받으며 폭발적인 파급력을 불러 일으켰다. 네이버 V오리지널의 메가 히트 웹드라마인 ‘에이틴’. 그 열풍을 이어받은 ‘에이틴2’의 이야기가 21일 네이버 V라이브 선 공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펼쳐진다.

이와 함께 콘텐츠 최초로 멤버쉽 서비스인 ‘팬십’을 론칭해 그 뜨거운 인기에 이목이 집중된다. 지난 16일부터 모집을 시작한 ‘에이틴’의 유료 멤버십인 ‘에이틴 팬십’은 네이버 V의 팬 멤버십 플랫폼 서비스다. 특히 팬덤이 존재하는 아이돌의 팬십을 모집한 전례는 있지만 드라마와 같은 콘텐츠의 팬십을 모집하는 것은 처음이라는 점이 눈길을 끈다.

‘에이틴 팬십’은 오직 에이틴 팬들을 위한 특별한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한다. 이는 즐거움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으로 기능해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팬십 가입자는 에이틴 팬십 전용 공간에서 V라이브(V앱) 보다 1회 빠르게, 타플랫폼보다는 최대 1주일 빠르게 ‘에이틴2’를 만날 수 있다.

V오리지널 ‘에이틴2’에서는 열여덟에서 열아홉이 되며 변화를 맞은 주인공들의 이야기가 중점적으로 다뤄진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겪는 갈등과 고민, 그 과정에서 오는 수많은 선택의 순간이 현실감 있게 그려질 예정. ‘에이틴’의 주역 6인은 물론 새로운 캐릭터 최보민,강민아가 출격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V오리지널 ‘에이틴2’는 21일 오후 7시에 네이버 V라이브(V앱) 및 네이버 TV를 통해 최초로 선공개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