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방탄소년단(BTS) 정국 “연습생 시절 노력 많이 안한 것 후회…요즘 친구들, 자기 시간 잘 쓰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연습생 시절을 회상했다.

17일 오전 서울 중구 을지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 1관에서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새 미니앨범 ‘맵 오브 더 소울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방탄소년단(BTS) 슈가 / 서울, 최규석 기자
방탄소년단(BTS) 슈가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날 방탄소년단은 “제2의 방탄소년단을 꿈꾸는 연습생들에게 조언을 해달라”는 질문을 받았다.

이에 슈가는 “사실 저는 제2의 방탄소년단, 제2의 무엇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어릴 적에 영웅들이 있었다. 음악을 시작했을 때 그분들을 보면서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 생각했지만 저는 결국 그런 사람이 되지 못하고 방탄소년단이 됐다”며 “제2의 방탄소년단이라기보다는 또 다른 멋진 아티스트가 나오는 게 좋은 그림이지 않을까 생각된다”고 말했다.

방탄소년단(BTS) 정국 / 서울, 최규석 기자
방탄소년단(BTS) 정국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정국은 “솔직히 말해서 제가 연습생 때는 그렇게 노력을 많이 안 했다. 데뷔하고 나서 연습 안한 것에 대한 후회를 정말 많이 했다. ‘그때 왜 그랬을까, 그때 조금 더 열심히 할걸’ 생각을 많이 했는데 솔직히 데뷔하기 전까지는 몰랐다”고 고백했다.

이어 “요즘 친구들은 그걸 빨리 알고 자기 자신을 알아서 자기 시간을 조금 더 잘 썼으면 좋겠다. 그렇게 하면 뭔가 좋지 않을까, 잘되지 않을까 싶다”고 당부했다.

방탄소년단(BTS) 뷔 / 서울, 최규석 기자
방탄소년단(BTS) 뷔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끝으로 뷔는 “지망생분들에게 한마디를 제가 해도 될지 모르겠다. ‘연습하고 노력하면서 갑자기 겪게 되는 실패와 좌절에 안 좋게 상처받지 말라고, 안 좋게 생각하지 말라’고 하고 싶다”며 “상처받지 않는 게 계단을 더욱 오르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좌절이나 실패가 언젠가는 추억이 되면서 나중에는 그것들 덕분에 더 높게 성장할 수 있는 요인이 된다고 생각한다”고 조언했다.

방탄소년단(BTS)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방탄소년단(BTS)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새 미니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에서 방탄소년단은 세상에 대한 관심과 사랑의 즐거움을 이야기한다. 보다 넓어진 세상에서 겪는 내면의 이야기와 세상에 대한 생각을 진솔하게 풀어낸다.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는 부제 ‘Boy With Luv’에서 알 수 있듯이 2014년 2월 발표한 ‘상남자 (Boy In Luv)’와 맞닿아있다. ‘상남자’가 어린 시절의 치기 어린 사랑을 이야기했다면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사소한 일상과 행복을 알아가는 작은 것들에 즐거움을 느끼며 그것을 지키는 것이 진짜 사랑이고, 진짜 힘이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세계의 평화, 거대한 질서 등이 아닌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노래한다. 세계적인 가수 할시(Halsey)가 피처링에 참여해 곡을 더욱 다채롭게 만들었다.

수록곡으로는 ‘태어난 나’와 ‘스스로 만들어 낸 나’ 사이에서 나의 진짜 모습이 무엇인지를 묻는 ‘인트로 : 페르소나(Intro : Persona)’, 도시의 밤에 반짝이는 불빛, 그 빛이 말해주는 건 사람 한 명 한 명 그 자체로 소중한 별이자 그 안에 자신만의 광활한 우주를 담고 있다는 내용을 담은 ‘소우주 (Mikrokosmos)’, 싱어송라이터 에드 시런(Ed Sheeran)이 참여한 곡이자 RM의 짜임새 있는 가사로 듣는 이로 하여금 현실 세계 영웅의 사랑과 치유 과정에 대한 서사를 느낄 수 있는 ‘메이크 잇 라이트(Make It Right)’,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고 있는 방탄소년단이 힘들고 외로울 때 돌아가고 싶은 집을 팬들이 있는 곳으로 표현한 ‘홈(HOME)’, 제이홉, 진, 정국으로 구성된 새로운 조합의 유닛 곡 ‘Jamais Vu’, 처음부터 끝까지 신나게 달리듯 힘 있고 강렬한 비트와 더불어 진의 로킹한 애드리브 보컬이 인상적인 방탄소년단표 힙합곡 ‘Dionysus’까지 총 7곡이 담겼다.

지난 12일 새 미니앨범 ‘맵 오브 더 소울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를 발매한 방탄소년단은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K-POP '최고의 보컬'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