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 오늘저녁’ 건대 고기국수 vs 남양주 비빔메밀국수(ft.돈가스), 위치는? 별미 맛집!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4.16 17:18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소개된 고기국수 맛집과 비빔메밀국수 맛집이 화제다.

16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서울 광진구 소재 맛집과 경기 남양주 소재 비빔메밀국수(ft.돈가스) 맛집을 찾았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건대입구역 인근에 위치한 고기국수 맛집은 불향 진하게 입혀 남녀노소 인기 있는 메뉴를 먹을 수 있는 곳이다. 평범한 고기국수가 아니라는 평가다.

초벌 후 직화로 센 불 위에서 한 번 더 불맛을 입혀낸 삼겹살을 듬뿍 올려 내 풍미가 작렬한다. 소화가 잘되고 술술 넘어가는 쌀면과 잘 어울리는 시원한 국물 맛 역시 일품이라고 한다. 육수는 마른오징어를 넣어 감칠맛을 더한 해물 육수를 사용한다.

얼큰한 맛을 원한다면 별미인 매운마늘고기국수도 좋다. 마늘을 넣어 만든 기름과 베트남 고추를 넣어 만든 매운 양념장이 더해져 얼큰 칼칼한 국물 맛을 낸다.

비빔메밀국수 맛집은 비빔메밀국수 뿐 아니라 돈가스(돈까스)도 함께 먹을 수 있는 곳이다. 그 궁합이 환상적이라는 평가다.

메밀국수 면발은 직접 만들어 더 부드럽고 쫀쫀하다. 메밀과 밀가루를 8:2의 비율로 넣어 적당한 찰기를 유지하는 것이 그 비법이다. 맵지 않으면서 입에 착 감기는 양념장의 비법은 다진 파에서 나온 물과 다진 돼지고기로, 파에서 나온 물이 감칠맛을 더하고 양념장의 숙성을 돕고 다진 돼지고기는 육향을 내며 씹는 맛을 더하는 특별한 재료라고 한다.

짝꿍인 돈가스는 고기 손질부터 양념까지 직접 해 정성이 느껴진다. 국내산 등심을 사용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것이 특징이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조씨네고기국수 : 서울 광진구 군자로3길(화양동)

# 메밀공작소 : 경기 남양주시 진접읍 금강로1576번길(장현리)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저녁’는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