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살림 9단의 만물상’ 시서스 가루로 만든 다이어트 셰이크 레시피 ‘눈길’…‘효능-부작용은?’

  • 박정민 기자
  • 승인 2019.04.16 11:3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정민 기자] 최근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에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시서스가 화제다. 

시서스는 열대 아시아 지방, 아프리카, 아라비아 등에서 자라는 포도과 다년생 식물로 건조하거나 습해도 잘 자라는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시서스는 음식 섭취량을 감소시키고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렙틴이라는 식욕조절 호르몬을 가지고 있으며, 아딕포네틱이라는 지방 분해 호르몬으로 지방 세포 사이즈를 감소시킨다.

또한, 세로토닌 성분이 함유돼 체내 에너지 소비를 조절하며 몸매 관리 및 심신 안정에 효능을 지니고 있다.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캡처

잎으로 씹어먹는 게 가장 좋지만 실생활에서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 소개된 시서스 셰이크 레시피가 눈길을 끈다. 

만드는 법은 간단하다. 믹서기에 두부 1/4모, 두유 한 팩, 시서스 추출물 2티스푼, 아몬드 5-10알을 넣고 갈아주면 완성된다. 

이날 안지현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시서스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해외의 한 대학에서 시서스 추출물을 매일 300mg 섭취 후 인체실험을 한 결과 평균 체중 7.5kg 체지방은 12.8% 줄었다는 결과가 나왔다”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다이어트와 몸에 좋은 시서스지만, 섭취 시 임산부 및 수유부, 알레르기 체질의 경우 안 맞을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