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종합] 자유한국당 차명진 "징하게 해처먹는다" vs 삼풍백화점 생존자 "지겹다 할 수 있는 건 당사자뿐"…세월호 사고 진실은 아직도 바다 밑에 숨겨져 있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차명진 전 의원(자유한국당 당협위원장)이 세월호 유가족을 겨냥해 자식의 죽음을 징하게 해처먹는다고 원색적으로 비난한 글을 올렸다가 논란이 되자 삭제했다.

이에 대해 삼풍백화점 참사 생존자는 "지겹다는 말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도 아닌 사고 당사자들 뿐"이라고 반박했다.

차명진 자유한국당 당협위원장은 15일 오후 페이스북에 "세월호 유가족들. 자식의 죽음에 대한 세간의 동병상련을 회 처먹고, 찜 쪄먹고, 그것도 모자라 뼈까지 발라 먹고 진짜 징하게 해 처먹는다. 개인당 10억의 보상금을 받아 이것으로 이 나라 학생들 안전사고 대비용 기부를 했다는 얘기는 못 들었다. 귀하디 귀한 사회적 눈물비용을 개인용으로 다 쌈 싸 먹었다. 세월호 사건과 아무 연관 없는 박근혜, 황교안에게 자식들 죽음에 대한 자기들 책임과 죄의식을 전가하려 한다. 원래 그런 건지 아니면 좌빨들에게 세뇌당해서 그런지 전혀 상관없는 남 탓으로 돌려 자기 죄의식을 털어버리려는 마녀사냥 기법"이라고 원색적인 비난글을 게시했다.

김문수 전 경기지사와 함께 있는 차명진 전 의원 / 페이스북
김문수 전 경기지사와 함께 있는 차명진 전 의원 / 페이스북

이후 논란이 되자 차명진 전 의원은 이 글을 삭제했다.

삭제 후에도 계속해서 논란이 수그러들지 않자, 차명진 전 의원은 다시 페이스북을 통해 "깊이 사과드립니다. 세월호 유가족 여러분과 세월호 희생자를 애도하는 분들께 머리숙여 용서를 빕니다. 제가 한국당의 황교안 대표와 박근혜 전대통령이 세월호 사고 책임자로 고발당했다는 뉴스를 보고 흥분한 나머지 감정적인 언어로 세월호 유가족을 비난했습니다. 가족들 아픈 상처가 저로 인해 도졌다는 생각에 괴롭고 송구스럽습니다. 세월호 희생이 정치적으로 악용되는 거 같아서 순간적인 격분을 못참았습니다. 저의 부족한 수양때문입니다. 깊이 반성하며 유가족들에게 다시 한번 머리숙여 사과드립니다. 반성하는 의미에서 페북과 방송활동을 중단하겠습니다"라고 사과글을 게시했다.

차명진 전 의원 / 연합뉴스
차명진 전 의원 / 연합뉴스

그러나 이러한 사과는 급한 불을 끄기 위한 미봉책으로 보일 뿐 진정성 있는 사과라고 받아들이기는 쉽지 않은 상황이다.

이미 세월호 가족협의회와 4.16연대는 고소와 고발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4.16 연대의 배서영 사무처장은 오늘 아침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를 통해 세월호 참사로 처벌받은 정부 관계자는 단 1명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4.16연대 배서영 사무처장 / '김현정의 뉴스쇼' 유튜브
4.16연대 배서영 사무처장 / '김현정의 뉴스쇼' 유튜브

정부 관계자가 처벌 받지 않은 배경으로 배서영 사무처장은 "당시에 황교안 법무부 장관이 해경한테 ‘업무상 과실치사죄를 빼라’ 그리고 우병우 당시 민정수석이 ‘해경 압수 수색하지 마라’ 이렇게 해서(후략)"라고 말해 세월호 진실을 은폐하는 것에 대한 책임에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우병우 전 민정수석이 자유로울 수 없다는 점을 지적했다.

배서영 사무처장은 차명진 전 의원이 비난 글을 작성한 이유로 황교안 당대표가 세월호와 관련해 수사 대상이어서 방어를 위해 보수 세력을 결집시키고자 한 목적이 아닌가 의심된다고 밝혔다.

차명진 전 의원은 17·18대 국회의원을 지냈고, 현재 자유한국당 경기도 부천 소사 당협위원장을 맡고 있다.

앞서 가수 이승환은 13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세월호 참사 5주기 기억문화제에 참석해 "세월호가 지겹다니요. 저는 당신들이 징글징글합니다. 창피한 줄 아십시요. 백번 양보해서 지겹다는 분들을 위해서라도 하루빨리 진실이 밝혀져서 억울하게 희생된 고인들의 넋을 위로하고 유가족들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렸으면 합니다. 그리고 책임져야 할 사람들이 응분의 대가를 받아서 이 땅에 정의가 살아있음을 확인하고 싶습니다"라고 발언하기도 했다.

세월호와 관련해서 보수진영이 지겹다는 말을 한 것이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가수 이승환 / 페이스북
가수 이승환 / 페이스북

가수 이승환은 다시 페이스북에 "더 이상 패륜적이고 야만적인 언행은 묵과하지 말기를"이라며 일침을 가했다.

'지겹다'는 보수 진영의 반응에 대해 삼풍백화점 참사 생존자도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자신을 삼풍백화점 참사 생존자라고 밝힌 누리꾼(필명 '산만언니')은 16일 딴지일보를 통해 "그 일(세월호)에 대해, "지겹다. 그만하자." 할 수 있는 사람들은 나도 당신들도 아니고 사고를 겪은 당사자들"이라고 적었다.

이 누리꾼은 지난해 4월 딴지일보에 '세월호가 지겹다는 당신에게 삼풍 생존자가 말합니다'라는 글을 싣기도 했다.

'산만언니'가 딴지일보에 쓴 글들
'산만언니'가 딴지일보에 쓴 글들

그는 "사실 어떤 종류의 불행은 겪어보지 않으면 모른다. 짐작조차 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만큼 세월이 흘렀으니 괜찮겠지 하고 시작했는데 대단한 착각이었다"며 "기억하려 드니 그날의 기억이 전부 어제 일처럼 생생하게 떠올랐다"고 삼풍백화점 관련해 글을 쓰게 된 후 겪게 된 보수진영의 멸시와 조롱으로 또다시 힘든 경험을 하게 되 느낀 참담한 심정을 풀어냈다.

그는 "세월호라는 과적 괴물을 만들고, 그 배가 수학여행 가는 아이들과 여러 귀한 목숨을 싣고 출항하게 만들고, 기어이 그 배가 망망대해로 떠 밀려가 바다 밑으로 가라앉게 만든 세상을 만든 사람들, 이 시대를 사는 어른들은 아무 말도 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세월호 5주기를 맞은 오늘도 세월호 사고의 진실은 단 하나도 밝혀지지 않았다.

CCTV를 기록한 DVR은 1개가 아닌 2개가 존재한다는 여러 정황이 드러나면서 DVR를 조작하면서까지 은폐하려던 진실이 무엇인가에 대해 국민의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특히 세월호에 국정원의 지분이 있었던 점에 대해서는 언젠가부터 더 이상 언급도 되지 않고 있어 그러한 의혹은 더욱 증폭되고 있다.

국정원이 민간 상선에 지분을 가지고 있어야 할 이유는 도대체 무엇이었으며, 좌초된 이유를 그렇게까지 숨겨야 할 이유는 무엇이었는가?

세월호 사고의 진실은 여전히 인양되지 못하고 검푸른 바다 밑에 숨겨져 있다.

진실이 밝혀지지 않는 한 세월호 사고는 아직 끝난 것이 아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