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실화탐사대’ 댄스그룹 연예인출신 박수무당 누구일까? 네티즌 수사대 찾아낼까

  • 권미성 기자
  • 승인 2019.04.16 07:34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미성 기자] 연예인출신 박수무당 박도령의 정체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지난 3일 방송된 MBC ‘실화탐사대’는 연예인출신 박수무당 박도령의 사기를 당했다고 주장하는 한 여성의 사연을 집중조명됐다.

이날 제보자인 양미정 씨(가명)는 연예인출신 박수무당 박 도령에게 수천 만원을 주고 신내림을 받았다고 말했다. 

2년 전 일이 잘 풀리지 않아 박 도령을 찾았던 양 씨는 신내림 굿을 받아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고 “연예인출신인데 설마 거짓말을 하겠나”라고 생각하고 결국 거액을 내고 신내림 굿을 받게됐다.

하지만 제보자는 조상신이 들어오는 경험을 하지 못했고 굿 비용 환불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아빠와 신딸로 함께하면서 “박 도령이 조작 방송을 강요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무속인 전문 온라인 방송에 출연하면서 “네가 처음 온 손님인 것처럼 하라”고 연기를 지시한 것. 

박도령의 인터넷 개인방송 역시 조작됐다고 폭로하기도 했다.
 

연예인출신 박수무당 박도령 /
연예인출신 박수무당 박도령 / MBC ‘실화탐사대’ 방송캡처

연예인출신 박수무당은 “6개월이라는 세월이 지나지 않았나. 여기가 무슨 학원이냐. 제가 그냥 다 내려놓고 싶다. 저도 마음을 너무 다쳤다”고 털어놨다.

이후 해당 연예인출신 박수무당이 ‘90년대 댄스그룹가수’라는 점을 들어 예상 인물들이 다수 거론되고 있다.

연관검색어로 ‘연예인출신 박도령’, ‘댄스그룹출신 박수무당’, ‘연예인출시 박수무당 누구’, ‘실화탐사대 박수무당’, ‘좌회전 노재희’, ‘노재희’, ‘박수무당 박도령’, ‘연예인 박수무당 박도령’, ‘연예인출신 박수무당 박도령’, ‘연예인 무속인 박도령’이 올라와 이목을 끈다.

한편 연예인출신 박수무당은 1990년대 활동한 댄스그룹 출신으로 희귀병을 앓는 딸 때문에 무속인이 된 것으로 알려졌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