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6시 내고향’, 전북 진안군 돼지감자깍두기부터 충북 보은군 산마늘까지…오늘의 방송 정보는?

  • 이정범 기자
  • 승인 2019.04.15 18:54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범 기자] 4월 15일 ‘6시 내고향’ 속 정보가 눈길을 끈다.

15일 KBS1 ‘6시 내고향’에서는 전국 각지 고향의 다양한 소식을 전했다.

그 내용은 아래와 같다.

KBS1 ‘6시 내고향’

#경기_시흥

도장 : 도일인장 
주소: 경기도 시흥시 거모동 1533-1

경기 시흥은 ‘고향노포’ 코너에서 방문했다. 이곳은 가수 라마가 방문했으며, 수염이 하얀 어르신이 운영하는 도장집이어서 눈길을 끌었다. 어르신은 40년 운영의 비결로 ‘인내심’이라고 말했다. 손님이 오지 않을 때도 기다릴 줄 알아야 한다는 것.

KBS1 ‘6시 내고향’

#경북_영주

호미 : 영주대장간 054-632-5754
주소: 경북 영주시 구성로 199

이곳에는 김정연 아나운서가 방문했다. 김정연 아나운서는 경북 영주 버스를 타고 지역을 여행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봄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눈이 내리고 부러진 나무 때문에 도로가 막히는 등 제작진과 김정연 아나운서는 다소 고생을 겪었다.

이번 영주 편에서는 여장가수 오가수 씨가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최종목적지인 영주대장간의 경우에는 작년 전세계에 한해 2천개 이상 팔렸다고 한다. 이에 영주대장간 측은 묵묵히 한 길을 걸었기 때문에 이와 같응 영광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KBS1 ‘6시 내고향’

#전북_진안

돼지감자깍두기
주소: 전북 진안군 용담면 와룡길 213

전북 진안에는 김용명이 방문했다. 코너는 ‘청년회장이 간다’. 이번 방송에서 김용명은 65세 이상 할머니들만 장사할 수 있는 할머니 시장에 방문했다. 이곳에서 돼지감자깍두기를 판매한 것.

KBS1 ‘6시 내고향’

#충북_보은

산마늘 : 속리산숲체험휴양마을


주소: 충북 보은군 속리산면 속리산로 596
보은군에서 관리하는 산나물 밭. 여기에는 곤드레, 눈개승마, 곰취, 참취 등 13가지 산나물을 키운다고 한다. 특히 나물임에도 마늘냄새가 나는 산마늘은 시청자의 관심을 모았다. 이날 충북 보은 편에서는 산마을이 명이나물이라 불린다고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KBS1 ‘6시 내고향’

‘6시 내고향’은 고향을 떠난 도시인들의 각박한 삶에 위안과 자기 고향에 대한 자긍심을 갖게 하고, 다양한 문화에 접하게 하는 역할 뿐만 아니라 영농정보+유통정보 등을 제공해 농어가 소득증대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KBS1 ‘6시 내고향’의 방송시간은 평일 오후 6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