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스페인하숙’, 오덴세 그릇-도마-압력밥솥 등 식기 관심폭발…주부들에게 인기 ‘판매는 어디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스페인하숙’에 나오는 그릇, 식기 등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나영석PD의 예능 ‘스페인하숙’에 시청률 고공행진을 기록하며 금요일 예능에 순위권에 들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최근 방송된 ‘스페인하숙’에서는 차승원이 짜장밥부터 짬뽕라면, 제육볶음까지 완성하며 보는 이들의 침샘을 자극한다.

차승원이 모던한 디자인의 그릇을 사용하며 섬세한 플레이팅으로 전문가다운 포스를 풍겼다.

방송 이후 실검에는 스페인하숙 그릇으로 나온 ‘오덴세’ 브랜드 제품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스페인하숙’ 그릇인 오덴세 브랜드의 그릇은 CJ 예능에 자주 등장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그릇 /
‘스페인하숙’ 그릇 / tvn ‘스페인하숙’ 방송캡처

‘스페인하숙’에서는 오덴세 얀테 아츠와 레고트 라인이 주로 등장했다.

이미 ‘커피프렌즈’, ‘로맨스는 별책부록’, ‘수미네반찬’에 등장해 주부들에게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상품이다.

또한 ‘스페인하숙’ 그릇 오덴세 얀테 아츠는 테이블웨어 브랜드 ‘오덴세’로 프로그램에서는 신제품 ‘얀테아츠’를 CJ오쇼핑 방송에서 론칭했다.

해당 장면은 ‘스페인하숙’ 시청자들로 하여금 그릇에 대한 관심과 구매욕구를 갖게 만들었다.

이는 방송에 제품을 노출시키는 PPL과 달리 초기 기획 단계부터 협의가 이뤄진 콘텐츠 커머를 잘 활용한 예시다. 콘텐츠 커머서는 방송에 등장하는 상품을 제품화하는 것을 말한다.

‘스페인하숙’ 그릇 / tvn ‘스페인하숙’ 방송캡처

CJ오쇼핑은 지난해에도 tvN 드라마 ‘남자친구’, ‘미스터션샤인’ 등과 자사 단독 브랜드인 ‘베라왕홈’, ‘셀렙샵 에디션’, ‘오덴세’ 등을 연계한 콘텐츠 커머스를 활발히 진행한 바 있다.

CJ ENM이 집중하는 미디어커머스 전략의 결과였기 때문. 

스페인 하숙 제작팀과 사전 논의해 오덴세의 신상품 ‘얀테 아츠’를 론칭 두 달 전인 올해 1월 미리 준비했고 2월에는 스페인 현지 촬영장에 상품을 보냈다. 

그릇 이외에도 컵, 국공기, 밥공기, 원형 접시, 머그잔 등등 온라인 사이트 및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서울의 경우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 롯데백화점 강남점, 현대백화점 신촌점 등 14개 매장을 가지고 있다.

‘스페인하숙’ 식기 컵 / tvn ‘스페인하숙’ 방송캡처

30~40대의 검색 비중이 높게 나왔는데, 방송 직후 맘카페, 결혼준비 카페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관련 글들이 다수 올라왔다.

특히나 스페인하숙에 나온 그릇 뿐만 아니라 밥솥, 도마도 함께 이슈를 모으고 있다. 예능의 인기만큼 출연하는 인물도 아닌 식기 마저 인기가 하늘로 치솟고 있다.

‘스페인하숙’ 그릇 / tvn ‘스페인하숙’ 방송캡처
‘스페인하숙’ 그릇 정리하는 배정남 / tvn ‘스페인하숙’ 방송캡처

김태영 CJ ENM 오쇼핑부문 콘텐츠커머스팀장은 “커머스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상황에서 콘텐츠와의연계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쇼핑의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앞으로 좀 더 다양한 방식으로커머스와 콘텐츠를 연결시키는 활동을 지속 펼쳐 나갈 것”이라고말했다.

출연하는 식기가 인기를 모으는 한편, 출연자의 나이와 키 또한 모든 것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배정남은 올해 나이 37세, 차승원 나이는 50세로 유해진과 동갑이다. 유해진 키는 174cm, 배정남 키 177cm, 차승원 키 188cm로 알려졌다.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10분에 방송된 tvN ‘스페인하숙’은 800km에 이르는 산티아고 순례길을 걷는 여행자를 대상으로 따뜻한 한식과 저렴한 잠자리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