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줄리언 어산지의 고양이 '미치', 주인 체포에도 무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폭로 사이트 '위키리크스(Wikileaks)'가 줄리언 어산지 체포 소식에 걱정하는 이들을 위해 고양이가 무사하다는 소식을 밝혔다.

위키리크스는 13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어산지의 고양이는 무사하다. 어산지가 지난해 10월 중순 변호인들에게 고양이를 구조해달라고 요청했다"며 "어산지와 고양이는 자유롭게 다시 재회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어산지의 반려묘로 보이는 고양이가 어산지의 체포 장면이 나오는 모니터 앞에서 딴청을 피우는 짧은 영상을 첨부했다.

줄리언 어산지의 고양이 / 위키리크스 트위터
줄리언 어산지의 고양이 / 위키리크스 트위터

어산지의 반려묘 이름은 '미치'이지만 '대사관 고양이'로 더 유명하다. 미치는 2016년 5월 새끼 고양이일 때 런던 주재 에콰도르 대사관으로 들어와 어산지의 피신 생활에 합류했다.

어산지가 '대사관 고양이'라는 계정으로 고양이의 안부를 종종 트위터에 올리면서 팔로워만 3만명인 인기 고양이가 됐다. 대사관 창문이나 발코니에서 거리를 내다보는 모습이 사진기자들에게 여러 차례 포착되기도 했다.

에콰도르 정부는 지난해 10월 어산지에게 타국의 내정에 간섭하는 것으로 간주되는 활동을 금하는 등 각종 의무사항을 부과하면서 고양이에게 먹이를 잘 주고 깨끗하게 잘 돌보라고 명했다.

그러지 못하면 고양이를 남에게 넘겨주거나 동물구호단체에 보낼 것이라는 경고도 했다. 어산지가 고양이를 '피신'시킨 건 이 즈음으로 보인다.

어산지는 지난 11일 런던 주재 에콰도르 대사관에서 미국 정부의 요청을 받은 영국 경찰에 체포됐다. 미국은 기밀문서를 빼내 폭로한 혐의로 어산지의 송환을 요구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