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간극장’ 김칠두, “지하철 노약자석 앉으면 뭔가 답답” 패션계가 주목하는 나이 65세 키 181cm 모델은 데뷔 2년차 신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인간극장’에서 65세 나이의 할아버지 모델의 일상이 소개됐다.

15일 KBS1 ‘인간극장’에서는 ‘칠두 씨의 봄날’ 1부를 방송했다.

KBS1 ‘인간극장’ 방송 캡처
KBS1 ‘인간극장’ 방송 캡처

181cm의 훤칠한 키에 독특한 분위기를 풍기는 긴 머리와 덥수룩한 수염의 시니어 모델이 있다. 바로 데뷔 2년차 신인 모델 김칠두(65) 씨다. 가정을 책임지는 가장으로 순댓국 맛집의 사장을 거쳐 은퇴한 할아버지가 된 그는, 지난해 딸의 적극적인 권유로 젊었을 적 꿈이던 모델 도전 한 달 만에 런웨이 무대에 데뷔했다. 그리고 지금 김칠두 씨는 패션계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모델이다.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인생의 봄날이 있다면, 김칠두 씨는 바로 지금이라고 할 수도 있다. 한 모델대회에서 입상하며 모델 재능을 인정받았던 20대 시절, 사랑하는 아내 허향숙(61) 씨와 평생을 약속하며 두 아이를 가지게 된 30대 시절, 순대국 식당 사업이 잘 되던 40~50대 시절 그리고 은퇴 후 패션계가 주목하는 모델이 된 지금의 시절이 왔다.

봄은 왔다가 지나갔었고, 이제 또 다시 찾아온 모습이다. 김칠두 씨는 ‘모델 김칠두’로서 못 다 한 꿈을 이뤄 많은 이에게 희망을 안겨주고 싶다는 각오다. 허나 ‘남편 김칠두’와 ‘아빠 김칠두’의 존재도 잊지 않는다. 항상 힘이 돼 주는 아내에게는 편안한 노후를 선물하고, 자식들에게는 든든한 지원군이 돼 주기 위해 더욱 큰 꿈을 꾸는 것이다.

스케줄을 위해 지하철을 탄 노약자석에 앉으며 김칠두 씨는 “나는 일반석이 좋다. 마음이 편하다. 노약자석에 앉으면 뭔가 답답하다. (평소에는) 잘 안지 않는데 여러 가지 일정을 소화해야 할 때 야외촬영이 있거나 그럴 때 힘들면 앉는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이내 다른 노인에게 자리를 양보해 눈길을 끌었다.

KBS1 ‘인간극장’ 방송 캡처
KBS1 ‘인간극장’ 방송 캡처
KBS1 ‘인간극장’ 방송 캡처
KBS1 ‘인간극장’ 방송 캡처
KBS1 ‘인간극장’ 방송 캡처
KBS1 ‘인간극장’ 방송 캡처

KBS1 다큐 미니시리즈 ‘인간극장’은 평일 아침 7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