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SK텔레콤 페이커 선수, 연봉은? ‘재조명’ … “인센티브 합치면 약 50억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SK텔레콤 T1 소속의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의 연봉과 관련된 발언들이 재조명되고 있다.

홍진호는 과거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페이커(이상혁)라는 프로게이머가 있는데 그 친구의 연봉이 30억 플러스 알파다”며 “거기에 인센티브 합치면 50억”이라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어 홍진호는 “제가 프로게이머 시절에는 1등이 2000만원이었다. 저도 탑 클래스 근처라 1년 열심히 하면 억대를 찍고 그랬는데 요즘은 적당히 올라가면 거의 억이다”라고 덧붙였다.  

또 “프로게이머는 손목 부상이 잦다. 터널증후군으로 은퇴하는 선수도 많은데 하루 10시간 이상 흔들다보니 따로 보험을 들기도 한다”고 밝혔다.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 선수는 지난 3일 서울 중구 을지로 SKT타워 로비에서 열린 ‘5GX 서비스 론칭쇼’에 참석해 모습을 드러내기도 했다. 

홍진호 페이커 연봉 발언 /
홍진호 페이커 연봉 발언 / MBC 라디오스타 방송캡처

5G 통신 기기의 전세계 1호 가입자군이 우리나라에서 탄생했다. 어느 개인이 아니다. EXO·김연아·페이커 등 한류 국가대표 6명이다. 이들은 SKT 5G의 홍보대사이기도 하다.

세계 첫5G 1호 가입자의 영광은 EXO(엑소)의 백현&카이, 김연아, 페이커 이상혁 선수, 윤성혁 수영선수, SKT의 31년 장기고객 박재원씨 등이 안았다.

페이커 연봉 / KBS2 ‘안녕하세요’ 방송캡처
페이커 연봉 / KBS2 ‘안녕하세요’ 방송캡처

김연아도 “SK텔레콤의 5G 서비스 중에 VR/AR기반 1:1레슨이 가능해지면 멀리 있어 일대일 코칭이 어려운 피겨 꿈나무들도 직접 교육받는 것이 가능할 것 같아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