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브메이트, 4월 12일 오늘의 퀴즈…마르코 폴로의 여행기 ‘동방견문록’은 쓴 곳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KB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리브메이트는 리브메이트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오늘의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12일 금요일 ‘오늘의 퀴즈’에서는 마르코 폴로의 여행기 [동방견문록]은 어디에서 쓴 것일까?라는 문제가 출제됐다.

힌트는 ㄱㅇ, 정답은 감옥이다. 

13세기 베네치아공화국 출신의 상인이었던 마르코 폴로(Marco Polo)가 27년 동안 세계를 여행하면서 보고 겪었던 사실들을 기록한 책이다.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책의 제목은 ‘Divisament dou Monde 세계의 기술’이며 유럽과 미국 등에서는 ‘마르코 폴로의 여행기’로 출간되었고, 한국과 일본에서는 ‘동방견문록’으로 출간되었다.

책의 내용은 동방이라고 불렸던 아시아지역에 국한되지 않고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등 여러나라를 대상으로 하였다.

마르코 폴로가 직접 여행하지 않았던 곳의 이야기도 수록되어 있는데 이는 당시 마르코 폴로가 여행에서 얻은 지식을 바탕으로 서술되었다고 추측된다.

마르코 폴로의 여행은 1269년에 시작되었으며 그가 15세가 되던 해, 동방무역에서 돌아온 아버지를 따라 세계여행에 나서게 되었다.

긴 여행을 마치고 고향으로 돌아오자 그의 나이는 42세였다. 베니스로 돌아온 이후 그의 행적에 관해서 전하는 기록은 불분명하며 1298년 베네치아공화국과 제노아공화국 사이에 벌어진 해전에 지휘관으로 참전하였다가 포로로 잡혀 감옥에 갇혔으며, 이때부터 자신의 여행을 기록으로 남기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알려져 있다. 

리브메이트 정답 제출은 1회만 가능하며 정답제출 후 힌트사용은 불가하다.

매일 새로운 문제들로 10~15p를 획득할 수 있다.

단 1일 1회 참여 가능하며 힌트 확인으로 차감된 포인트리는 전역 KB국민카드 명의 유네스코 기부된다.

본 행사는 LIVE MATE 영업정책 및 제휴업체 사정으로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다.

‘리브메이트’ 플랫폼을 통해 출제된 문제의 정답을 맞출 경우 소량의 포인트를 제공하며 ‘오늘의 퀴즈’는 매일 진행된다.

새로운 문제는 매일 밤 10시에 확인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