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 오늘저녁’ 인천 양념목살갈비 vs 남대문 냉동삼겹살, ‘가성비 甲’ 고깃집 맛집!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4.11 17:3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소개된 ‘가성비 甲’ 고깃집 맛집이 화제다.

11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양념목살갈비 맛집과 냉동삼겹살 맛집을 찾았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인천 소재의 양념목살갈비 맛집은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는 곳이다. 돼지 중에서 가장 맛있다는 목심 부위를 사장이 만든 특제양념소스에 5일간 재워 야들야들하게 하게 한 양념목살갈비를 뛰어난 가성비에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사과, 배, 양파 등의 과일로 단맛을 최대한으로 잡고 말린 표고버섯과 다시마를 가루를 내 감칠맛을 더해주는 소스가 맛의 비법이다. 새콤달콤 비빔냉면과 시래기를 듬뿍 넣은 된장찌개도 별미다.

회현역 남대문시장 인근에 위치한 냉동삽겹살 맛집은 레트로 감성 유행의 파도를 제대로 탔다. 의외로 비싼 가격에 팔리는 질 좋은 냉동삼겹살을 1인분 4,500원에 팔고 있어서다.

후한 인심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으로, 상추, 파절임, 김치, 콩나물 그리고 추억 돋는 옛날 소시지까지 기본 반찬으로 깔린다. 사장이 바로 옆에 정육점을 함께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그 마진을 줄여 4,500원이란 가격을 지킬 수 있다고 한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고기가마니 계산점 : 인천 계양구 경명대로972번길(계산동)

# 대청마루 : 서울 중구 퇴계로44번길(남창동)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저녁’는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