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시간을 달리는 소녀’, OST부터 설렘 폭발…다시보는 명장면-명대사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애니메이션 ‘시간을 달리는 소녀’가 오늘 11일 채널CGV에서 방영 중인 가운데 다시 봐도 풋풋한 설렘이 느껴지는 명장면-명대사가 시선을 끈다. 
 
과거 ‘시간을 달리는 소녀’측은 가슴에 남는 명대사와 명장면 BEST3을 공개한 바 있다. 

‘시간을 달리는 소녀’는 우연히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타임리프를 사용할 수 있게 된 17살 소녀 ‘마코토’가 겪는 눈부신 청춘의 성장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으로 아름다운 작화부터 독특한 스토리, 감미로운 OST까지 깊은 울림을 선사해 수많은 관객들의 가슴 속에 자리잡고 있는 절대적인 인생 애니메이션이다. 

‘시간을 달리는 소녀’ 스틸컷
‘시간을 달리는 소녀’ 스틸컷

#BEST1: 타임 리프 능력을 얻게 된 마코토 
 
‘시간을 달리는 소녀’의 첫 번째 명대사&명장면은 천방지축 17살 소녀 ‘마코토’가 처음으로 타임리프를 하게 되는 운명적인 장면이다. 주번인 ‘마코토’는 노트 제출을 위해 아무도 없는 실험실에 가게 되고 그 곳에서 칠판에 적혀 있는 “Time waits for no one.”이라는 문구를 보게 되는데, 앞으로 펼쳐질 파란만장한 일들을 암시라도 하듯 의미심장한 메시지를 전달해주고 있다. 이어서 인기척이 들려 들어간 작은 실험실에서 우연히 건드리게 된 호두모양의 캡슐로 인해 갑자기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을 얻게 되는 ‘마코토’가 시공간을 초월하는 듯한 환상적인 장면이 펼쳐져 보는 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BEST2: “나랑 사귈래?” 치아키의 갑작스런 고백 
 
이어서 두 번째로 꼽은 ‘시간을 달리는 소녀’의 명대사&명장면은 ‘치아키’가 자전거를 타고 ‘마코토’를 집에 데려다주며 갑작스런 고백을 하는 장면이다. 이 장면은 노을 지는 강변을 하나의 자전거를 함께 타고 달리는 ‘치아키’와 ‘마코토’의 예쁜 모습이 담겨 있어 ‘시간을 달리는 소녀’를 본 관객들은 잊지 못하는 장면 중 하나이다. 또한 갑작스런 ‘치아키’의 고백에 당황한 ‘마코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다는 듯 놀라며 고민에 빠진 모습을 보여 ‘마코토’ 특유의 순수하면서 귀여운 매력을 확인할 수 있게 한다. 특히 타임리프 능력을 가지게 된 ‘마코토’는 몇 번이나 시간을 돌려 ‘치아키’가 자신에게 절대 고백할 수 없도록 하는 등 ‘마코토’의 엉뚱하며 귀여운 면모를 확인할 수 있다.

#BEST3: 하이라이트 명대사 “미래에서 기다릴게” 
 

마지막으로 꼽은 ‘시간을 달리는 소녀’의 명장면&명대사는 바로 영화의 엔딩 장면이다. 정체를 들켜 다시 미래로 돌아가야 하는 ‘치아키’가 그를 보내며 우는 ‘마코토’에게 “미래에서 기다릴게”라며 달래주는 장면이다. 그에 대한 대답으로 눈물을 흘리던 ‘마코토’가 웃음을 지어 보이며 “응, 금방 갈게. 뛰어갈게”라고 대답해 영화의 제목을 다시 한 번 연상하게 한다. 이 명장면은 ‘마코토’와 ‘치아키’의 운명적인 헤어짐에 안타까운 마음이 들고 가슴이 먹먹해져서 수많은 관객들이 눈물을 흘렸던 장면으로 단연 ‘시간을 달리는 소녀’의 베스트 장면으로 꼽을 수 있다. 
 
이처럼 깊은 울림을 주는 명장면&명대사를 탄생시키며 오랫동안 관객들의 인생 애니메이션으로 회자되고 있는 ‘시간을 달리는 소녀’는 믿고 보는 감성 애니메이션의 거장 호소다 마모루 감독의 작품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