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다이어트 효과있는 새싹보리분말, 효능-섭취 방법은?…독이 되는 부작용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새싹보리분말이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새싹보리분말은 따로 품종을 칭하는 단어는 아니다. 보통 흔히 알고 있는 보리가 파종돼 6일에서 8일이 지난 다음 10-15cm 정도 자란 것을 새싹보리라고 일컫는다. 새싹보리란 어린 보리의 새싹인 것이다.

새싹보리의 효능은 새싹보리는 성인병은 예방한다. 그리고 새싹보리 속에는 폴리코사놀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체내 혈액 독소를 제거해줘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또 클로로필이라는 성분이 맑은 피를 만드는 데 도와주며 중성지방을 낮춰 대사증후군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또한 새싹보리 섭취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는 누리꾼들이 많다. 익숙하지 않은 탓일까. 최근 새싹보리 다이어트가 인기를 끌면서 새싹보리 판매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새싹보리는 다양한 형태로 판매된다. 

새싹보리로 다이어트 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새싹보리 분말은 살빼는 데 효과적이다. 주로 주스나 샐러드로 먹는 것이 간단하다. 이 새싹보리 분말 주스는 세끼니마다 마시면 된다. 새싹보리해독주스 레시피는 우유 200ml, 새싹보리분말 1t, 바나나 반개를 넣고 갈면 끝이 난다.

새싹보리주스 / SBS ‘좋은아침’ 방송캡처
새싹보리주스 / SBS ‘좋은아침’ 방송캡처

하지만 이 또한 많이 먹으면 탈이 나는 법.

새싹보리분말을 과하게 섭취하면 설사나 알레르기가 날 수 있다. 새싹보리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으려면 하루 2티스푼만 먹으면 된다.

또한 임산부나 수유 중인 여성은 새싹보리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자제하는 것이 좋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