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재중, 日 첫 솔로 정규 앨범 아이튠즈 앨범 차트 27개국 1위…‘글로벌 인기 ing’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김재중이 일본 데뷔 14년 만에 처음 발매한 솔로 정규 앨범이 놀라운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 10일 발매된 김재중의 첫 솔로 정규 앨범 ‘Flawless Love’가 한국을 비롯해 대만, 독일, 러시아, 리투아니아, 말레이시아, 미국, 브루나이, 베트남, 싱가포르, 스리랑카, 인도네시아, 일본, 오스트레일리아, 에콰도르, 이스라엘, 중국, 캐나다, 콜롬비아, 터키, 태국, 폴란드, 프랑스, 핀란드, 필리핀, 헝가리, 홍콩 등 27개국 아이튠즈 J-POP 부문 앨범차트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 아이튠즈, 일본 오리콘차트 홈페이지, HMV 공식 트위터, 라쿠텐 홈페이지
한국 아이튠즈, 일본 오리콘차트 홈페이지, HMV 공식 트위터, 라쿠텐 홈페이지

이는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으로 뻗은 김재중의 글로벌 인기를 입증한 기록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이번 앨범은 발매와 동시에 일본 오리콘 차트 데일리 앨범 랭킹 1위를 기록하는가 하면, 타워레코드 전점 종합 앨범 파트 1위, 라쿠텐 데일리 랭킹 1위, HMV 히트 상품 랭킹 종합 앨범 데일리 부문 1위를 차지하는 등 현지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김재중의 차트 석권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와 김재중 인기 클라스”, “팬들도 기다린 앨범인가봐요!”, “아니 명곡이 이렇게 많을 일인가요?”, “김재중 최고다”, “이번 노래 너무 좋아요~”, “한국에서도 앨범 나왔으면 좋겠어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김재중 / 씨제스엔터테인먼트
김재중 / 씨제스엔터테인먼트

김재중의 이번 정규 솔로 앨범 ‘Flawless Love’는 그가 일본 데뷔 14년 만에 처음으로 발매하는 것으로 발매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이번 정규앨범 ‘Flawless Love’는 발라드, 락, 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수록되었으며, 2장의 CD 세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근 일본 활동을 하며 발표한 싱글 앨범의 수록곡 4곡과 정규앨범을 위해 준비한 신곡 7곡, 한국에서 발매한 김재중의 곡들을 일어로 새로 녹음해 더한 4곡까지 총 15트랙을 수록한 첫 일본어 오리지널 솔로 앨범이다.

오랜만에 댄스 장르에 도전, 다시 춤을 추게 된 김재중은 V라이브를 통해 “팬들이 춤추는 모습을 보고 싶어 해서 준비했다”라고 밝혀 팬들을 감동케 한 바 있다. 

김재중 / 씨제스엔터테인먼트
김재중 /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앞서 김재중은 정식 발매 전부터 꾸준히 뮤직비디오와 수록곡들을 선공개하며 발매될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배가시킨 바 있다. 

김재중은 지난달 9일 감각적인 영상미와 이국적인 풍경을 담아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수록곡 중 하나인 ‘IMPOSSIBLE’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해 화제를 모았고, 일본 드라마 ‘이혼한 두 사람’의 OST 수록으로 화제가 된 ‘君だけになる前に(너만이 되기 전에)’와 ‘Sweetest Love’는 공개 직후 아이튠즈 차트 8개국 1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하는 등 발매 직전부터 많은 리스너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김재중 / 씨제스엔터테인먼트
김재중 / 씨제스엔터테인먼트

특히 이번 앨범은 김재중이 모든 사람에게 줄 ‘Flawless Love(완벽한 사랑)’이 담긴 작품이라 볼 수 있다. 

“앨범과 함께 같은 날 개최되는 라이브 투어 역시 ‘Flawless Love’와 완전히 연동한 작품이라 볼 수 있다”고 전한 김재중은 발매일인 10일부터 나고야를 시작으로 내달 5월까지 도쿄, 가고시마, 센다이, 홋카이도, 간사이에서 총 6개 도시 12회 공연의 아레나 투어 ‘JAEJOONG 2019 ARENA TOUR~Flawless Love~’를 이어나간다.

이에 관계자는 “처음으로 일본에서 발매되는 솔로 정규 앨범인 만큼 김재중 역시 이번 앨범을 준비하기 위해 많은 공을 들인 바 있다. 그간 많은 활동들을 통해 큰 사랑을 받아온 김재중의 새 앨범 발매와 라이브 투어 개최는 글로벌 대세임을 입증한 그의 뜨거운 열풍을 계속해서 이어나갈 수 있는 큰 동력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많은 것들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첫 솔로 정규앨범 ‘Flawless Love’를 공개한 김재중은 지난 10일 열린 나고야 공연을 시작으로 전국 6개 도시 12회 공연 ‘아레나 투어’의 포문을 열었다. 

한편, 김재중은 최근 강원 산불 피해 주민 구호를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000만원을 기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