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대한외국인' 이성종·이수지·이상준, 외국인 팀의 벽을 넘지 못하며 敗...‘꽃등’의 뜻은?

  • 한은실 기자
  • 승인 2019.04.10 22:07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은실 기자] 한국인 팀이 승리 첫 주만에 다시 외국인 팀에게 패했다.

10일 방영된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에서는 인피니트 이성종, 개그우먼 이수지, 개그맨 이상준이 출연했다.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 방송 캡쳐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 방송 캡쳐

이성종은 칼군무의 정석인 인피니트의 ‘내꺼하자’를 선보였고, 이수지의 팬이라는 수잔을 위해서 이수지는 자신의 특기인 싸이의 얼굴모사로 춤까지 똑같이 따라해 웃음을 안겼다.

그 전까지의 산삼찬스와 함께 박명수가 샘 오취리까지 성공하면 1단계에서 부활 할 수 있는 홍삼 찬스가 새로 주어졌다. 

또한 JBJ95의 켄타가 새로운 외국인 멤버로서 1단계 멤버로 합류했다. 켄타는 목욕탕을 좋아하는데 목욕탕에서 만나는 어르신들에게 한국어를 배웠다고 말했다. 중국인 유리나도 4단계로 합류해 친구와 예능이나 방송을 보며 한국어를 배웠다고 했다.  

산삼찬스를 얻기 위한 몸풀기 단어로 제대와 전역의 차이를 설명하는 문제가 나왔다. 전역은 현역이 끝났을 때, 제대는 예비군까지 끝났을 때라고 에바가 제대로 설명해 한국인 팀은 산삼찬스를 획득하지 못했다.

홍삼 찬스가 걸린 박명수가 첫 주자로 나섰다. 그 전에 1단계 켄타는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 준비한 게 있다며 코끼리코를 10바퀴 돈 후 멀리 떨어진 박명수에게 걸어가 손가락을 마주하는 특기를 선보였다. 상식 퀴즈를 풀게 된 박명수는 4단계에서 9월부터 바뀌는 새로운 번호판에 들어가는 문양을 맞혀야 하는 문제에서 태극문양을 맞히며 2층으로 진출한 박명수는 5단계 샘 오취리를 만나 가볍게 통과하며 1층 부활권인 홍삼 찬스도 얻어가 팀장으로서의 저력을 보여줬다. 

6단계에 진출한 박명수는 오늘 우승하면 3주 MC를 하게 해달라는 거래를 했고 김용만은 1주 MC로 거래를 받아들였다. 의욕이 가득한 박명수는 문제가 채 끝내기도 전에 6단계 문제를 끝내며 거침없이 7단계로 진출했다. 횡단보도 대기공간의 정식 명칭을 맞혀야 하는 7단계에서 럭키가 ‘옐로 카펫’을 맞히며 박명수는 7단계에서 탈락하며 MC 도전에 실패하게 됐다.

다음으로 문제를 풀게 된 이성종은 아무거나 퀴즈에 도전했다. 1단계에서 참치꽁치찜을 절대음감으로 통과해야 하는 퀴즈에서 이성종과 켄타는 주거니 받거니 치열한 도전을 한 끝에 이성종이 통과해 2단계로 진출했다. 이어 5단계까지 진출한 이성종은 창문퀴즈에서 결혼식에 관련된 단어를 조합해 맞혀야 하는 퀴즈에서 ‘물밥’을 외치며 탈락과 동시에 스튜디오를 초토화시켰다. 

세 번째로 출격한 한현민은 말모이 퀴즈를 담당하게 됐다. 1단계를 무사히 넘긴 한현민은 ‘꽃등’의 뜻을 맞혀야 하는 2단계 문제에서 다니엘에게 패했다. ‘꽃등’은 맨 처음을 뜻하는 단어였다.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 방송 캡쳐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 방송 캡쳐

네 번째로 액자 퀴즈를 선택하게 된 이수지가 나가게 됐다. 재미와 퀴즈를 다 잡을 수 있을거란 말에 이수지는 이전에 출연해 1단계에서 탈락했던 김준현을 언급하며 “김준현 선배 꼴이 날 거 같다”며 불안해했다. 그리고 그 불안은 사실이 돼 정답을 맞힌 1단계 켄타에게 패하게 됐다. 하지만 박명수가 홍삼 찬스를 이수지에게 사용하면서 부활하게 됐다. 찬스 이후 6단계까지 쭉쭉 올라간 이수지는 모에카에게 패하며 탈락하게 됐다.

마지막으로 초성 퀴즈를 담당하게 된 이상준이 출격하게 됐다. 1단계와 2단계를 여유있게 통과한 이상준은 3단계에서 ㄱㄱㅎㅈㅁㄹ의 초성을 맞혀야 하는 문제에서 안젤리나의 벽을 넘지 못하며 탈락했다. 초성의 답은 ‘과거, 현재, 미래’였다.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영 중이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