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고등래퍼3’ 파이널 진출자 양승호, 그가 직접 밝힌 랩 네임 소코도모의 뜻…‘최종 우승자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예지 기자) ‘고등래퍼3’ 파이널 진출자 양승호의 랩 네임 뜻이 눈길을 끌었다.

최근 Mnet ‘고등래퍼3’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Q&A] 양승호 선생님이 알려주는 '소코도모' 유래.mp4 궁물타임 #고랩양승호 편.매주 금요일 밤 11시 #Mnet #고등래퍼3”이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속 양승호는 자신의 랩 네임인 ‘소코도모’의 뜻을 알려주고 있는 모습이다.

그는 Soko가 South Korean에서 따서 한국인이라는 뜻이고 일본어로 Kodomo가 어린이라는 뜻으로 본래는 South Korean Kodomo 인데 그걸 붙여서 SoKodomo가 됐다고 한다.

그러므로 소코도모 뜻은 ‘한국어린이’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고등래퍼3’ 공식 인스타그램
‘고등래퍼3’ 공식 인스타그램

한편, 양승호는 과거 ‘쇼미더머니 777’에 출연 한 바 있다.

그는 ‘쇼미더머니 777’에서는 별다른 이슈가 되지 않았지만 ‘고등래퍼3’에서는 신선한 래핑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또한, 양승호와 김하온은 세미파이널 무대에서 ‘Freedumb’이라는 곡을 선보였으며 양승호는 파이널 무대에 진출하게 됐다.

이번 파이널 진출자는 총 6명이다.

묵직한 카리스마 황소 래퍼 이진우, 끝없이 진화하는 노토리어스 이영지, 유쾌한 악동 외계인 래퍼 양승호, 독보적인 개성 예언 래퍼 강민수, 감미로운 목소리 슈퍼루키 최진호, 모든 예술을 사랑하는 자유로운 영혼의 아티스트 권영훈이 최종 파이널 무대에 올랐다.

이번 파이널 무대에서는 우원재, 창모, 페노메코 등의 초호화 라인업을 자랑했다.

모든 것을 쏟아부은 고등래퍼들의 파이널 무대. 과연 파이널 영광의 우승자는 누가 될 것인지.

‘고등래퍼3’는 매주 금요일 밤 11시 Mnet에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