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지방 축적 줄여주는 보이차, 다이어트 탁월한 효능…끓이는 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보이차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오르며 그 효능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오늘날 중국 현지는 물론 우리나라 차인들 사이에서도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차는 다름 아닌 보이차(普洱茶)다.

보이차는 살청한 잎을 퇴적하여 후발효를 한 중국차이다. 

차생활문화대전에 따르면 보이차에는 지방분해력이 있으므로 비만방지에는 효과가 있다고 하며 인기가 있다. 

흔히 오래 묵을수록 맛이나 향, 약효가 더 뛰어난 차로 알려져 오래된 차들은 엄청나게 비싼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나는 몸신이다’ 방송캡처
‘나는 몸신이다’ 방송캡처

보이차의 핵심 성분은 갈산이다. 

라피아제 활동을 저하시키는 갈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지방분해 효소의 활성화를 억제한다. 

중국 현지에서도 다이어트와 항암에 효과가 있다는 얘기가 널리 퍼지면서 최근 몇 년 사이에 그야말로 보이차 열풍이 불었다.

보이(普洱)는 중국 운남성의 한 현의 이름으로 이곳에서 생산되는 차(녹차, 홍차, 전차)의 총칭이었으나 지금은 이중 후발효차가 이를 대표하고 있다.

일종 특유의 곰팡이취가 있는 운남보이차는 세계의 차 중에서 극히 진귀한 차의 하나로 꼽힌다.

오룡차 등의 중국차를 상용하는 사람 20%는 이 차를 애음(愛飮)하고 있다.

이와 같은 후발효에 의해 차 잎에 있던 떫은 맛과 쓴 맛이 적어지고 우린 찻물은 진해지나 부드러워져 마시기가 좋다.

끓이는 방법은 100도 정도의 120ml 물에 1~2분만 우려내면 된다. 또한 찬물에도 잘 우러나서 차게 마셔도 좋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