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이즈원 이채연, ‘아이돌룸’ 댄스 클립 도합 조회수 700만 돌파…천만도르 가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아이돌룸’ 아이즈원(IZ*ONE) 이채연의 댄스 영상이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JTBC는 자사 유튜브 채널들에 ‘아이돌룸’ 아이즈원 편 영상을 게재했다.
 
그중 단연 눈길을 끄는 것은 아이즈원 이채연의 댄스 영상. JTBC는 이채연 댄스 영상만 3개를 게재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영상들의 제목은 아래와 같다.

아이즈원(IZ*ONE) 이채연 / 서울, 최규석 기자
이 사진기사의 제목은 ‘아이즈원(IZ*ONE) 이채연, ‘아이돌룸 보시면 채연이의 매력에 푹 빠질거에요’ (비올레타)’다. 못 믿겠으면 이 제목으로 뉴스검색 검색해보시라 / 서울, 최규석 기자

 
[스타★봐야지] ♥깃털챈 채연(chaeyeon) 댄스모음♥ 전설의 입덕영상 #아이즈원 #IZ*ONE #JTBC봐야지
 
감당할 수 없는 채연(LEE CHAE YEON)의 보이그룹 댄스♨ 어떻게 입덕을 안 해?? 아이돌룸(idolroom) 44회
 
1800만 뷰의 위엄, 깃털 채연(LEE CHAE YEON)의 춤선은 ′달라 달라(DALLA DALLA)′♪ 아이돌룸(idolroom) 44회

이채연 남돌 댄스 커버, 이채연 여돌 댄스 커버, 이채연 커버 댄스 통합본 이렇게 세 개를 유튜브로 송출한 JTBC / 유튜브 

 
이는 이채연이 ‘아이돌룸’ 첫 출연 당시 선보인 커버 댄스가 유튜브 조회수 1800만을 넘어 화제가 된 것을 의식한 행보로 풀이 된다. 다만 화제가 된 영상은 ‘아이돌룸’을 시청한 팬이 이채연의 커버 댄스만 따로 편집해서 유튜브에 올린 것이라 JTBC 쪽에서 조회수가 잡히지는 않았다. 이와 비교해서 생각했을 때, 이번에는 JTBC가 콘텐츠 저작권자로서 자기주장을 제대로 했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번 댄스 영상 역시 게시 4일 만에 도합 조회수 700만을 넘어서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8일 저녁 11시 30분 기준 약 770만을 기록 중.
 
아직 영상이 나온 지 일주일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이정도 조회수가 나왔기 때문에 도합 천만 조회수가 나올 확률은 충분히 있다고 할 수 있다.(물론 단일 영상 천만도 가능하다)
 
과연 이채연이 지난 ‘아이돌룸’ 출연에 이어 또 다시 댄스 커버 영상으로 조회수 천만을 찍는 위엄을 보여줄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있지(ITZY) 채령 / 서울, 최규석 기자
있지(ITZY) 채령 / 서울, 최규석 기자

 
아이즈원 이채연은 엠넷 ‘프로듀스48’을 통해 데뷔한 아이돌로 팀내 메인댄서 포지션을 담당하고 있다. 그와 자매지간인 있지(ITZY)의 채령(이채령)도 팀내 포지션이 댄서. 그야말로 춤신춤왕 자매라고 하지 않을 수 없다.

아이즈원(IZ*ONE) / 서울, 정송이 기자
아이즈원(IZ*ONE) / 서울, 정송이 기자

 
한편, 국내 음반판매량 집계사이트 한터차트는 “지난 1일 발매된 아이즈원의 두 번째 미니앨범 ‘하트아이즈(HEART*IZ)’의 총 초동 판매 수량이 132,109장(집계기준 4월 1일~4월 7일)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종전 국내 걸그룹 음반 초동 판매량 1위였던 트와이스의 초동기록보다 더 높은 수치다. 아이즈원은 약 1년 6개월 만에 새로운 1위로 올라섬과 동시에 역대 걸그룹 중 최초로 13만장 이상의 초동 판매량을 달성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아이즈원은 미니 2집 ‘하트아이즈(HEART*IZ)’ 발매 직후 국내 실시간 음원 차트와 전 세계 아이튠즈 및 애플뮤직 차트에 정상에 오르며 글로벌 대세다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