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최고의 요리비결’ 냉이볶음밥-토마토달걀탕, 정미경 요리연구가 레시피에 시청자 관심↑…‘만드는 법은?’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04.08 11:04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최고의 요리비결’ 냉이볶음밥, 토마토달걀탕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8일 방송된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정미경 요리연구가의 냉이볶음밥과 토마토달걀탕’ 편으로 꾸며진다.

정미경 요리연구가는 ‘청담동 단골 국찌개’, ‘청담동 단골반찬’ 등의 다양한 책을 냈다.

이날 방송에서 정미경 요리연구가는 냉이볶음밥과 토마토달걀탕 만드는 법을 소개했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
EBS1 ‘최고의 요리비결’

<냉이볶음밥 만드는 법>

▶ 주재료 : 냉이(45g), 밥(200g), 새우살(90g), 마늘(10g), 대파(10g), 물(2컵), 굵은소금(1T), 간장(2t), 통깨(약간), 참기름(½T)

먼저 깨끗이 씻은 냉이(45g) 잎 부분, 뿌리 부분을 나눠 자른 뒤 2cm 길이로 썬다.

냉이를 물에 1~2시간 정도 담가 두면 뿌리의 이물질이 쉽게 떨어진다.

물(2컵)에 굵은소금(1T)을 푼 뒤 새우살(90g)을 넣어 씻는다.

마늘(10g)을 납작하게 썰고 대파(10g)를 길쭉하게 썬 뒤 송송 썬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손질한 마늘, 대파를 넣어 볶는다.

팬이 달궈지기 전에 향채소를 볶아야 채소의 향이 기름에 잘 밴다.

손질한 냉이 뿌리 부분과 새우살을 넣는다.

냉이 뿌리가 익으면 밥(200g)을 넣고 간장(2t), 참기름(½T)을 넣어 간을 맞춘다.

남아있는 냉이 잎 부분을 넣고 통깨(약간)를 뿌린다.

완성된 냉이볶음밥을 그릇에 푸짐하게 담는다.

<토마토달걀탕 만드는 법>

▶ 주재료 : 방울토마토(250g), 달걀(2개), 청경채(140g), 물(4컵), 소금(약간)

▶ 녹말물 재료 : 물(2T), 녹말(1T)

▶ 양념 재료 : 소금(⅔t), 참치액(1T), 참기름(1t), 후춧가루(약간)

먼저 달걀(2개), 소금(약간)으로 간한 뒤 곱게 풀어 달걀물을 만든다.

꼭지 제거한 방울토마토(250g)를 2등분한다.

청경채(140g) 잎을 뜯어 가며 밑동을 잘라 낸 뒤 방울토마토와 비슷한 크기로 썬다.

물(2T)에 녹말(1T)을 풀어 녹말물을 만든다.

녹말물을 만들 때 감자 전분이 없다면 옥수수 전분을 넣어도 좋다.

끓는 물(4컵)에 참치액(1T), 소금(⅔t), 손질한 방울토마토, 청경채 줄기 부분을 넣어 끓인다.

녹말물을 저어 가며 넣는다. 국물에 녹말물을 넣을 때 계속 저어 주면 덩어리지지 않는다.

달걀물을 넣고 남아 있는 청경채 잎 부분, 참기름(약간), 후춧가루(약간)를 넣는다.

완성된 토마토달걀탕을 그릇에 먹기 좋게 담는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 50분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