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대화의 희열2’ 호사카 유지 교수, “일본 이름으로 독도=한국 땅 주장해야 효과적이지 않을까” 개명 안한 이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대화의 희열2’ 독도 지킴이 호사카 유지가 출연한다.

6일 방송되는 KBS2 ‘대화의 희열2’ 4번째 게스트는 ‘독도 지킴이’로 유명한 호사카 유지 교수다. 

KBS2 ‘대화의 희열2’ 방송캡쳐

앞서 KBS2 ‘대화의 희열2’에서는  요식업계 대부 백종원, 범죄심리학자 이수정, 라디오DJ 배철수가 출연해 방송 후 많은 화제를 모았다.

호사카 유지는 독도, 일본군 위안부 역사 왜곡에 대해 그 누구보다 치열하게 연구하고, 일본의 주장에 맞서 증거를 찾아온 인물이다.

일본에서 나고 자란 그가 왜 이토록 독도 연구에 몰입하고 있는 것일지, 궁금증을 자극할 수밖에 없다. 

이날 호사카 유지는 한 학생의 우연한 질문으로 시작해 21년간 독도에 대한 자료를 찾아다녔던 일들을 털어놓았다. 

이 과정에서 일본인들로부터 악플과 감시를 받았던 일화도 말해 충격을 더했다. 과연 호사카 유지는 어떤 계기로 독도를 연구하게 됐고, 한국에 오게 된 것일까.

또한 호사카 유지는 2003년 국적을 한국으로 바꾸며, 완전한 한국인이 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호사카 유지가 개명을 하지 않는 이유는 “일본 이름을 쓰면서 독도가 한국 영토라는 것을 주장해야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라는 생각 때문이라고. 

이어 그는 “독도는 한국 땅”이라는 명확한 증거를 논리적으로 제시하며 출연진들의 감탄을 자아냈는 후문이다.

이렇듯 “독도는 한국땅”에서 시작한 대화는 일본군 ‘위안부’, 한일 갈등, 21세기 新친일파, 독립운동가 등에 대한 주제로 뻗어갔다고 한다. 
이날 호사카 유지와 함께 한 대화는 우리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 역사의 진실을 깊이 있고 정확하게 짚어 나가며, 모두의 가슴을 울컥하고 뜨겁게 만들었다고 한다.

‘대화의 희열2’ 은 매주 토요일 밤 10시 45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