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어류콜라겐가루, 동물성 콜라겐에 비해 84% ‘체내 흡수’…주의할 점은?

  • 강소현 기자
  • 승인 2019.04.06 09:18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소현 기자] 어류콜라겐가루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이 집중됐다.

과거 방송된 TV조선 ‘내 몸 플러스’에서는 콜라겐 제왕인 어류콜라겐에 대해 소개했다.

TV조선 ‘내 몸 플러스’ 방송캡쳐

이날 방송에서는 50대 나이에 무결점 피부를 자랑하는 절대 동안 미인이 피부 동안 비법에 대해 밝혔다.

그는 진피 치밀도 검사 결과 콜라겐 분포와 밀도가 평균 이상으로 높았고 20~30대 부럽지 않은 상태였다. 

그는 동안 비법으로 첫번째 쉬지 않고 안면 근육 운동을 하는 건강한 습관을 꼽았다. 

걸을 때 가만히 걷지 않고 동물 모양을 표현하면서 얼굴 근육 운동을 하면 안면 근육 57개가 다 움직여 운동을 해서 피부 탄력에도 좋고 얼굴 유지에 좋다고 말했다. 

두 번째로는 수박 껍질로 팩을 만들어 하는 것이였다. 

수박의 흰 껍질 효능은 시트룰린이 풍부해서 부종 감소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이다. 

수박팩은 하얀 껍질 부분만 잘라 믹서기에 곱게 갈아 준 다음 꿀과 밀가루를 넣고 섞어주면 완성된다.

마지막 비법이 꾸준히 챙겨먹은 어류콜라겐가루였다. 

콜라겐이라는 것은 피부 조직 구성으로 우리 몸에 다 존재한다. 그러나 다 같지 않기때문에 제대로 알고 먹어야 한다. 

동물성 콜라겐은 3천 개 이상의 아미노산이 뭉쳐진 덩치 큰 고분자 콜라겐이라서 체내에서 2%정도 밖에 흡수되지 않는다. 

그러나 저분자 어류콜라겐은 84% 흡수된다는 결과가 나왔다. 

어류 콜라겐 추출물 섭취 시 주의할 점은 단백질 콜라겐 함량이 높으니 하루 권장량은 티스푼 한 스푼정도인 2g를 권장한다. 

과다 섭취 할 경우 설사, 복통, 메스꺼움을 유발해 하루 권장량을 지키도록 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