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엠카운트다운’ 스트레이 키즈, 데뷔 후 첫 1위…눈물의 ‘미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엠카운트다운’에서 데뷔 후 첫 1위를 차지했다.

지난 4일 오후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는 미니앨범 ‘클레 원 : 미로(Clé 1 : MIROH)’ 타이틀곡 ‘미로(MIROH)’로 4월 첫째 주 1위를 차지한 스트레이 키즈의 모습이 그려졌다.

1위 발표 후 스트레이 키즈 멤버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며 팬들을 향해 연신 고마움을 전했다.

리더 방찬은 JYP 식구들과 가족들, 스태프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한 뒤 “우리가 1위 후보에 오른 것만으로도 영광이라고 생각하는데 우리 뿐만 아니라 무대 위에 서 있는 모든 아티스트분들과 함께 이 영광을 나누고 싶다”며 “우리가 데뷔한지 1년 됐는데 스테이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스테이 덕분에 우리가 힘을 얻고 우리 음악을 많은 분들께 들려드릴 수 있어서 그것만으로도 정말 행복한데 이렇게 스테이가 이런 선물을 줘서 정말 감사드린다는 말을 꼭 하고 싶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케이팝, 음악으로 우리 이야기를 많은 분들께 들려드릴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특히 멤버들은 감격에 북받쳐 눈물을 흘려 팬들과 시청자들을 뭉클하게 했다.

5일 오전 스트레이 키즈는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스트레이 키즈 곁에서 항상 변함없이 열심히 응원해주시고 도와주시는 분들과 우리 소중한 스테이(팬클럽명)가 정말 많아서 어떻게 감사한 마음을 표현을 해야 될지 모르겠다. 이렇게 음악방송에서 1위를 할 수 있어서 정말 행복하고 감사하다”며 “이 또한 새로운 시작이라고 생각하고 초심 잃지 않고 더 열심히 하겠다. 앞으로도 감사함 속에서 꾸준히 성장하는 스트레이 키즈의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1위 소감을 밝혔다.

Mnet ‘엠카운트다운’ 방송 캡처
Mnet ‘엠카운트다운’ 방송 캡처

지난해 3월 25일 데뷔 쇼케이스를 통해 가요계에 정식 데뷔한 9인조 스트레이 키즈는 매 앨범마다 작사, 작곡에 참여하고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선사했고, 국내외 팬들의 사랑에 힘입어 각종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휩쓸며 신인상 8관왕에 올랐다.

지난달 25일 데뷔 1주년을 기념해 발매한 미니앨범 ‘클레 원 : 미로’와 타이틀곡 ‘미로’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스트레이 키즈는 4일 기준으로 데뷔 376일 만에 첫 음악방송 1위의 영광을 안으며 성장형 그룹의 면모를 입증했다.

스트레이 키즈 9인의 에너지와 포부를 담아낸 타이틀곡 ‘미로’는 그룹 내 프로듀싱팀 쓰리라차(3RACHA)가 직접 작사하고, 해외 작곡가 Brian Atwood와 공동 작곡했다. 

특히 쓰리라차는 곡의 탑라인에 참여했으며, 방찬은 아이돌로서 드물게 트랙 작업도 하며 차별화를 더했다.

이들이 전 수록곡 작사, 작곡에 참여한 미니앨범 ‘클레 원 : 미로’는 4일 발표된 2019년 13주차 가온 앨범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해외에서도 눈부신 성장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스트레이 키즈는 미국 빌보드의 아티스트 100 차트에 최초 진입하고, 월드 앨범 차트 3위, 소셜 50 차트 4위, 이머징 아티스트 차트 5위 등 빌보드 각종 차트 상위권에 올라 글로벌 성장세를 뽐냈다. 

앨범 ‘클레 원 : 미로’는 미국을 비롯, 멕시코, 페루, 핀란드, 러시아, 싱가포르 등 전 세계 15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또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1월 태국을 시작으로 데뷔 첫 해외 쇼케이스 투어 ‘언베일 투어 ‘아이 엠...’(UNVEIL TOUR ‘I am...’)’을 진행 중으로 자카르타, 호주 멜버른과 시드니 공연을 성료, 오는 27일 마닐라를 거쳐 5월 미국 3개 도시, 4회 공연 일정으로 현지 팬들과 만난다. 

특히 5월 14~15일(현지시간) 양일간 뉴욕, 17일 LA, 19일 휴스턴에서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는 미국 쇼케이스는 전일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팝의 본고장 미국에서 차세대 K팝 대표 그룹의 역량을 과시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5일 오후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해 강렬한 카리스마와 파워로 무장한 ‘미로’ 무대를 선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