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활의 달인’ 메밀국수-은둔식달(충무김밥) 달인들의 가게 위치는?

  • 강소현 기자
  • 승인 2019.04.05 16:09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소현 기자] ‘생활의 달인’ 664회에서 메밀국수 달인, 신문 배달 달인, 은둔식달-충무김밥 달인들이 소개됐다.

지난 1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각 달인들의 가게를 찾아가봤다.

SBS ‘생활의 달인’ 방송캡쳐

이날 소개된 인생 메밀국수 달인 장도훈씨의 비법은 반죽부터 남달랐다. 

말린 무화과와 함께 자신만의 비법 재료들을 이용해 극강의 반죽을 만들어 내는 것이 특징이다. 

국수를 찍어먹는 소스 또한 특이했다. 청어를 바다장어 껍질에 말아 숯불에 구워 만든 혁신적인 조리법까지 공개됐다.

달인만의 메밀국수 비법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우선 갯방풍을 정체 모를 물에 넣고 끓인다. 

달인은 메밀 면을 만들 때 갯방풍 채수를 물 대신 사용한다고 밝혔다. 갯방풍 나물의 맛과 향이 어우러져서 면을 만드는 역할에서 중요하게 작용한다고 말했다. 

메밀 국수를 만들때는 메밀가루와 밀가루를 8:2 비율로 섞어준다. 배합이 끝나면 마+무화과+칡을 넣어준 뒤 갯방풍 나물 채수를 넣어준다. 

달인의 손기술이 더해지면 일반 반죽과는 큰 차이가 나게 된다. 작은 덩어리의 반죽을 큰 반죽으로 합치는 과정을 손수하고 나면 명품 반죽이 탄생하게 된다. 

메밀국수 달인의 가게는 강원 강릉시 성덕포남로188번길 27에 위치한 ‘오무라안’이다.

은둔식달-충무김밥 달인의 가게는 인천 남동구 문화로89번길 8-10에 위치한 ‘통영뱃머리충무김밥’이다.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