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Full리뷰] 박서준X강하늘의 유쾌한 브로맨스 영화 ‘청년경찰’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승주 기자) 박서준과 강하늘이 유쾌한 브로맨스를 선보인다.

2017년 개봉된 청춘 수사 액션 ‘청년경찰’에서 경찰대생으로 변신해 코믹스런 호흡을 선보인 것.

그들은 각각 경찰대생 기준과 희열을 맡아 서로 다른 성격과 성향을 갖고 있지만 수사에 대한 열정과 패기만은 일치한 모습으로 적극적인 수사를 펼쳐가는 모습이 이목을 끈다.

‘청년경찰’은 믿을 것이라곤 전공 서적과 젊음뿐인 두 명의 경찰대생이 눈앞에서 목격한 납치 사건을 직접 수사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이 영화는 혈기왕성한 청춘들의 뜨거운 열정과 거침없는 패기를 유쾌하게 담았다. 

‘청년경찰’은 개성 강한 두 명의 청년 캐릭터를 통해 유쾌한 웃음을 자아낼 예정이다. 몸이 먼저 반응하는 경찰대생 기준과 이론을 바탕으로 행동하는 경찰대생 희열은 정반대의 매력을 가진 캐릭터들로, 이들의 범상치 않은 첫 만남과 친구가 되기까지의 과정은 경쾌하고 코믹한 톤앤매너로 그려져 관객들의 웃음을 책임진다.

여기에 젊은 혈기로 무작정 수사에 착수한 두 사람은 사건을 대하는 데에 있어서도 전혀 다른 태도를 보여줘 색다른 즐거움을 자아내는데, 위기의 순간에 각자의 장점을 발휘하며 선보이는 완벽한 팀워크 등 예상치 못한 재미 요소는 러닝타임 내내 작품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뿐만 아니라, 기준과 희열의 혈기왕성한 에너지와 다채로운 액션 역시 ‘청년경찰’의 관전 포인트다. 영화 내내 발로 뛰는 청춘 콤비의 무모하지만 거친 액션은 여타 영화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었던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하며 관객들을 완벽하게 사로잡을 것이다. 이를 두고 기준을 연기한 박서준은 “계속 뛰어서 촬영할 때 정말 힘들었지만, 덕분에 영화가 지루할 틈 없이 전개될 것 같아 보람 있다”는 촬영 소감을 전해 궁금증을 자극한다. 여기에 희열을 연기한 강하늘 역시 “고생했다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힘들었지만 그만큼 속도감 있고 에너지 넘치는 영화가 나온 것 같다”라는 말을 전해 기대를 높인다. 

영화 ‘청년경찰’의 시작은 그들이 경찰대 후보생이 되면서 시작한다.

경찰대 후보생 기준과 희열의 인연은 급식에 나온 소세지 하나로 시작된다.

그들은 2년 후 경찰대생 학생이 되고 둘이 외출을 나왔다가 한 소녀의 납치 장면을 목격하다.

기준과 희열은 경찰에 신고하지만 빠른 처리를 하지 않고 그들은 직접 수사에 나서게 된다.

소녀가 납치될 당시 떨어져 있던 떡볶이 봉지를 토대로 소녀의 거주지를 수소문하고 그들은 거주지를 찾아간다.

하지만 거기엔 수상한 한 남자가 있었고 기준과 희열을 보더니 급히 달아난다.

그 남자의 정체는 조선족 조직의 일원으로 가출 소녀들을 전문적으로 납치해 산부인과에 인계하고 난자를 적출하는 행동을 해왔던 것.

그들은 이 사실을 알게 되면서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직접 발로 뛰게 된다.

‘청년경찰’ / 롯데컬처웍스(주)롯데엔터테인먼트

여기에 ‘청년경찰’은 수사에 임하고 있는 기준과 희열이 아직 경찰이 아닌, ‘경찰대학의 학생’이라는 점을 계속해서 상기시키며 극적인 재미를 더한다. 이들은 수사에 임할 때 퇴학을 우려해야 하고, 범인을 제압할 장비도 없고, 결정적인 순간에 진짜 경찰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을 마주하게 되는 등 한계에 부딪힌다. 기준과 희열이 마주하게 되는 이러한 딜레마는 여타 수사극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것으로, 오랜 기간 다양하게 변주해온 경찰 영화 계보에 ‘청년경찰’이 새로운 패러다임이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영화 ‘청년경찰’은 박서준, 강하늘, 성동일, 박하선 등 대세 배우들의 조우만으로 벌써부터 많은 관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서준과 강하늘이 맞추는 첫 번째 호흡이 궁금증을 일으키는 가운데, 성동일과 박하선까지 합류해 기대감을 배가시킨다. 

먼저 행동파 경찰대생 기준을 연기한 박서준은 코믹, 액션을 모두 아우르는 연기로 브라운관에 이어 스크린 공략까지 나선다. 박서준은 먹을 것 앞에서 한없이 약해지는 20대 초반의 평범한 대학생부터 열정과 진심으로 수사에 임하는 과정, 그리고 거친 액션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는 모습을 통해 귀여움과 남자다운 매력을 동시에 보여준다. 한편 두뇌파 경찰대생 희열을 연기한 강하늘은 캐릭터에 인간적인 매력을 더하며 스크린을 장악할 예정이다. 원리원칙을 중시하지만 어딘가 부족해보이는 똑똑한 허당의 매력을 익살스럽게 그려내는 것.

특히 최근 ‘동주’, ‘재심’ 등의 작품을 통해 진중하고 무거운 모습으로 관객을 찾았던 강하늘이었기에, 희열 캐릭터가 관객들에게 더욱 반갑게 느껴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이 영화는 기준과 희열이 학교에서 배운 무도를 바탕으로 한 액션을 선보인다는 점이 독특하다. 유도를 익힌 기준은 상대방을 메치기로 넘어트리고, 검도를 배운 희열은 손에 잡히는 것을 위협적으로 휘두른다. 어딘지 서툴지만 나름의 스타일이 있는 이들의 액션은 사건이 진행되면서 점차 진화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특히 클라이막스 장면에서의 액션은 테이저건, 삼단봉 등 도구까지 능숙하게 사용하며 실전에 익숙해진 모습으로 감탄을 자아낸다. 

기준과 희열이 미친 듯이 달리는 수많은 골목길 장면 역시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부분 중 하나다. 영화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거리에서의 촬영은 섭외 과정부터 촬영까지 녹록지 않았다. 김주환 감독은 관객들의 시각적인 지루함을 덜기 위해 경사가 있는 주택가 길에서의 촬영이 필요하다고 여겼다. 어렵게 원하는 장소들을 섭외하는 데에는 성공했으나 골목에서는 쓸 수 있는 장비가 제한적이라는 한계에 부딪히기도 했고, 추운 날씨에 꽝꽝 언 아스팔트에서의 촬영은 늘 위험을 감내해야만 했다. 이러한 노력 끝에 완성된 골목길 장면들은 ‘청년경찰’에서만 느낄 수 있는 패기와 리얼한 현장감으로 극적 재미를 배가시키며 관객들을 완벽하게 사로잡을 예정이다. 

박서준과 강하늘의 유쾌한 수사극 ‘청년경찰’은 누적관객5,653,444명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으며 평균평점 6.8을 받았다.

‘청년경찰’은 4일 12:25분에 스크린에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