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애나벨 : 인형의 주인’, 인형으로 느끼는 청각적 공포의 치달음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승주 기자) 2013년 개봉된 ‘컨저링’은 그야말로 획기적이었다.

무서운 장면은 없지만 무섭다는 후기가 주를 이뤘던 ‘컨저링’은 음향을 이용해 청각적 공포심을 자극했고 이는 관객들에게 그대로 통하며 관객수 2,262,758명이라는 흥행에 성공했다.

그 ‘컨저링’이 ‘컨저링2’에 이어 세 번째 시리즈인 ‘애나벨 : 인형의 주인’으로 돌아왔다.

‘애나벨 : 인형의 주인’은 앞서 개봉된 ‘컨저링’과 ‘컨저링2’에 이어지는 내용을 담았는데 저주가 깃든 인형 애나벨의 진짜 주인이 누군지 밝혀지는 스토리다.

청각적 공포의 절정을 찍은 ‘애나벨 : 인형의 주인’속으로 들어가보자.

화목한 가정의 인형장인 사무엘은 12년 전 사고로 자신의 딸을 잃게 되고 후에 고아원의 아이들과 수녀와 함께 살아간다.

그 중 고아원의 린다는 다리가 불편한 재니스와 함께 입양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 착한 인물.

어느날 재니스는 사무엘이 절대 들어가지 말라고 알려준 방문에 호기심을 가지며 들어가게 되고 그 안에서 벽장안에 성경책으로 뒤덮인 애나벨 인형과 마주하게 된다.

재니스는 애나벨을 마주한 순간 이후로 누군가에게 공격을 받는 듯한 느낌을 받으며 정신적으로 괴로움을 호소한다.

그걸 본 린다는 인형 때문에 이상한 일이 일어나는 걸 알아채고는 인형을 들고 우물가에 버린다.

하지만 그날 이후로 집안에는 악의 기운이 더욱 강하게 나타나고 12년 전 세상을 떠난 사무엘의 딸이 나타나게 된다.

하지만 나타난 사무엘의 딸은 진짜 딸이 아닌 사악한 존재가 위장해 들어온 것이었고 사악한 존재는 다리가 불편한 재니스를 노리게 된다.

‘애나벨 : 인형의 주인’ /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주)

‘애나벨 : 인형의 주인’은 데이비드 F. 샌드버그 작품으로 그동안 ‘컨저링’시리즈, ‘라이트 아웃’을 만들었던 제임스 완 감독과는 또 다른 영상과 공포를 전달했다.

또한 단순한 귀신 출몰의 공포보다는 무서운 장면을 넣지 않아도 귀로 느끼는 극강의 공포감을 전달하며 관객들에게 섬짓한 기분과 함께 공포감을 극에 치닫게 한다.

그 결과  ‘애나벨 : 인형의 주인’은 이번에도 관객들에게 큰 호평을 받으며 참신한 작품임을 입증했으며 ‘제 44회 새턴 어워즈’에서 최우수 호러상 후보에 오르며 작품이 가진 신선함을 인정받았다.

‘애나벨 : 인형의 주인’은 2017년 개봉된 작품으로 누적관객 1,934,270명을 기록하며 ‘컨저링’의 흥행 반열을 이었다.

색다른 공포를 선사할 ‘애나벨 : 인형의 주인’은 3일 밤 22:30분부터 채널 CGV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