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Full리뷰] 영화 ‘더블타겟’, 대통령 암살에 가려진 이중 음모, 스나이퍼의 운명은?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승주 기자) ‘더블타겟’은 대통령 암살을 둘러싼 스나이퍼의 운명을 그린다.

‘더블타겟’은 2007년 개봉된 작품으로 숙련된 스나이퍼와 대통령 암살이라는 음모 사이에서 벌어지는 과정을 짜릿한 총격 액션으로 담아낸 액션 스릴러 작품.

‘더블타겟’은 다른 총격 영화와는 다르게 대통령 암살이라는 주제와 주인공이 스나이퍼라는 점에서 더욱 이목을 끈다.

또한 할리우드 액션 영화에서는 보기 드물게 탄탄한 스토리와 한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두뇌게임이 박진감 넘치고 스릴 있게 느껴질 영화다. 

‘더블타겟’은 매 영화마다 등장하지만, 단 한번도 제대로 그려지지 않았던 총격액션을 전면에 내세우며 관객들에게 새로운 액션 세계를 선보인다. 대통령 암살을 막기 위해 투입된 전직 특수부대 최강 스나이퍼와 대통령 암살을 수행하고자 음모 세력에 의해 고용된 또 다른 저격수. 그들의 사실적이면서도 스펙터클한 총격 기술과 생과 사의 기로에서 상대방의 심리까지 간파하는 고도의 심리 전술 등은 오직 ‘더블타겟’에만 존재하는 쾌감이다.

특히 기존의 총기 난사 액션과는 차원이 다른 지능적이고 전문적인 총격액션은 저절로 관객들에게 몰입감을 선사한다.

차별화된 총격 액션 영화 ‘더블 타겟’속으로 들어가 보자.

미 해병대 저격수인 밥 리 스웨거 중사는 동료인 도니와 함께 에티오피아의 한 마을에서 철수하는 병력을 엄호한다.

그런데 갑작스럽게 많은 반란군이 도착하고 결국 헬리콥터까지 날아온다.

스웨거와 도니는 사령부에 구조를 요청하지만 사령부는 교신을 끊고 무시해 버린다.

결국 도니는 목숨을 잃고 스웨거는 간신히 바렛 저격총으로 헬리콥터를 격추시킨다.

3년 후 스웨거에게 아이작 존슨 대령이 찾아오면서 대통령 암살 사건에 대한 정보를 입수했고 스웨거가 적격이라며 영입 제안을 건넨다.

스웨거는 제안을 수락 후 미리 장소를 답사하면서 필라델피아가 저격이 가능한 곳이라 걸 알아낸다.

스웨거는 필라델피아에 도착 후 대통령이 연설하는 곳을 관찰한 뒤 작전을 수행하려 하던 찰나에 티몬스 경관이 스웨거에게 총격을 가한다.

스웨거는 부상을 입고 차를 갈취해 간신히 도주에 성공한다.

치료를 받은 스웨거는 멤피스에게 정보를 흘리고 두 사람은 대주교를 저격한 사람이 미켈리아 쉐르비엑이라는 사람임을 알게 된다.

한편 스웨거는 존슨 대령과 미첨 의원이 머무르던 오두막집을 습격해 그들에게 총구를 겨누고 가스를 누출시켜 오두막집을 날린 뒤 증거를 없애버린다.

‘더블타겟’ / CJ 엔터테인먼트

‘더블타겟’은 스나이퍼의 전문 총격 액션 뿐 아니라 탄탄한 제작진들의 합류도 한 몫 한다.

‘킹 아더’, ‘트레이닝 데이’, ‘리플레이스먼트 킬러’등을 통해 세련된 감각을 뽐낸 안톤 후쿠아 감독과 ‘매트릭스’,‘오션스 일레븐’, ‘퍼펙트 스톰’,‘타임투 킬’, ‘해리포터와 마법의 돌’ 등 탄탄한 이야기구조와 스타일리쉬한 영상이 압권인 흥행영화를 제작한 로렌조 디 보나벤츄라가 프로듀서로서 이 작품에 참여했다. 그리고 ‘툼레이더’ ‘다이하드3’로 스피디하면서 박진감 넘치는 화면을 연출해낸 피터멘지스 주니어 촬영감독과 ‘리쎌웨폰4’ ‘데블스 애드버킷’ ‘레드 플래닛’등 캐릭터에 강한 조나단 램킨이 각본을 담당했다.

여기에 ‘나쁜 녀석들’ ‘스피드’ ‘라이온 킹’의 신나는 비트와 역동적인 멜로디로 사랑받는 마크 맨시나 음악감독과 ‘스파이더맨2’ ‘페이백’ ‘리쎌웨폰4’의 의상을 담당했던 하 느구옌 까지 합세해 영화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2007년 아카데미상을 휩쓴 영화 ‘디파티드’로 아카데미 남우조연상에 노미네이트 된 마크 월버그가 신작 영화 ‘더블타겟’에서 동료를 잃은 아픔을 간직한 최강의 스나이퍼 스웨거 역할로 돌아왔다. 그는 ‘이탈리안 잡’ ‘퍼펙트 스톰’ ‘빅 히트’ 등을 통해 지적인 마스크와 맡은 배역에 완전히 몰입된 연기력으로 외모와 연기 모두를 충족시키며 당당히 할리우드 차세대 주역으로 주목받게 됐다.

대니 글로버는 멜 깁슨과 함께 공연한 ‘리쎌웨폰’ 시리즈로 국내에서도 친숙한 배우다. 최근 아카데미 작품상에 노미네이트 됐던 ‘드림걸즈’에서도 변치 않는 매력을 발산한 그는 ‘2007 가장 섹시한 노장 배우 5위’(미국 DVD대여회사 러브필름 조사결과)에 랭크 될 만큼 할리우드에서 인기 있는 스타. 그 동안 주로 유머러스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연기를 선보였던 그가 ‘더블타겟’에서는 차갑고 냉철한 존슨 대령으로 변신해 색다른 연기 변신을 시도한다.

‘더블타겟’에 숨겨진 비밀은 한 가지 더 있다. 바로 사실적인 액션을 실현케 한 장소.

영화가 촬영된 장소는 바로 필라델피아 ‘FBI 사무국’ 이기 때문.

‘더블타겟’ 제작진은 9.11 테러 이후 주요 기관, 특히 FBI 사무국에 대한 보안이 철저해지면서 장소 협조에 대한 기대를 애초에 접었다. 하지만 ‘더블타겟’ 촬영지로 FBI 사무국 문이 열리면서 좀더 사실적인 정부 기관의 묘사와 세트장에서는 좀처럼 느낄 수 없는 숨막히고 묵직한 분위기가 연출됐다.

이것이 ‘더블타겟’만의 사실적이고 살아 있는 액션이 가능했던 이유다.

‘더블타겟’은 누리꾼들의 평균 평점 8. 36점을 얻으며 꽤 높은 점수를 얻었고 총 511,190명이라는 관객을 기록했다.

차별화된 액션 영화 ‘더블타겟’은 3일 13:40분부터 채널 CGV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