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최불암, 올해 나이 80세…연기활동 중단한 이유 “스스로 발전이 없는 것처럼 느껴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최불암 나이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이 집중됐다.

최불암은 1940년생으로 올해 나이 80세다. 

SBS ‘집사부일체’ 제공

그는 2014년 이후 연기활동을 중단했다. 이에 대해 과거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에서 최불암은 “마지막 작품을 하면서 느꼈다. 이제 드라마는 그만해야겠다라고 생각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최불암은 “연출과 작가가 내게 지적을 해야 하는데 다들 어려워한다. 스스로도 발전이 없는 것처럼 느껴졌다”라고 설명했다. 

최불암은 1967년 KBS 드라마 ‘수양대군’을 통해 데뷔했다. 

그는 국민 아버지로 유명한 국민배우이자 수사반장, 전원일기로 대표되는 전설적인 장수 드라마들을 주인공으로서 이끌었던 대배우이다. 

과언이 아니라 1970 ~ 1980년대 한국 TV 드라마계에서 최불암을 제외하면 설명이 불가능할 정도의 큰 존재감을 자랑했다. 

연기 외에 최불암 시리즈로도 유명한 배우. 

최불암이 한 잡지와의 인터뷰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처음에는 최불암 시리즈를 좋게 여기지 않았으나 몇몇 에피소드들을 몇 차례 접하면서 ‘사람들이 그만큼 나를 친근하게 느끼고 있다는 의미가 아닌가. 재미있다’라고 생각하여 호의적으로 여기게 되었다고 한다. 

또한 출판사에서 최불암시리즈 출판을 위해 집에 찾아왔을 때도 흔쾌히 허락해 주었으며, 입시에 시달리는 학생들이 웃고 힘을 낼 수 있게 저작권도 무상으로 줬다고 한다. 

최불암 시리즈가 한창 인기를 끌때 일밤에 출연해 최불암 시리즈 꽁트에 본인이 본인 역을 맡아 철저히 망가지는 모습도 보여주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