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Full리뷰] 당신에게도 기적 같은 사랑이 있었나요?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승주 기자) ‘당신에게도 기적 같은 사랑이 있었나요?’

2018년 손예진과 소지섭이 주연한 ‘지금 만나러 갑니다’가 따뜻한 감동을 전하면서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줬다.

‘지금 만나러 갑니다’는 일본판이 원작으로 새로 리메이크된 작품으로 이장훈 감독의 영화 데뷔작이기도 하다.

‘지금 만나러 갑니다’는 세상을 떠난 수아가 기억을 잃은 채 우진 앞에 다시 나타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다시 만날 수 없는 두 사람의 기적 같은 재회로 시작하는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는 세상을 떠난 아내가 기억을 잃은 채 돌아온다는 원작의 판타지적인 설정과 스토리에 감성적인 터치와 현실적 공감을 더해 생생한 숨결을 불어넣는다. 오직 한 사람만을 사랑했고 그녀를 잃은 후 단 한 순간도 사랑하기를 멈춰본 적 없는 우진과 그런 그의 곁에 기억을 잃은 채 나타난 수아. 

수아가 돌아온 후 하루하루를 깨고 싶지 않은 꿈 같은 행복에 살아가는 남자와 꿈을 꾸는 듯 낯설지만 익숙하게 느껴지는 현실에 적응해가는 여자가 서로 소중했던 기억을 더듬으며 새로운 추억을 쌓아가는 이야기는 단순한 사랑 이야기 이상의 특별한 감동을 선사한다. 우진이 들려주는 과거의 이야기를 통해 기억을 되짚으며 점점 더 서로가 애틋해지는 우진과 수아.

하지만 수아의 기억이 온전히 되돌아온 순간, 돌이킬 수 없는 운명을 따라야만 하는 그들의 모습은 깊은 슬픔과 안타까움을 불러일으킨다. 가슴 속 오래도록 남을 소중한 기억과 기적과도 같은 만남에 대한 이야기를 섬세한 감각으로 표현한 ‘지금 만나러 갑니다’는 모두의 심장을 깨우는 단 한편의 감성 스토리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이다. 

영화의 시작은 아들 지호의 펭귄가족 동화 나레이션으로 시작한다.

극 중 지호는 엄마인 수아(손예진)가 세상을 떠나고 아빠 우진(소지섭)과 둘이 살고 있는 상태.

지호는 수아가 들려줬던 펭귄가족 이야기를 기억하면서 장마가 되면 엄마가 돌아올꺼라고 반복해서 말한다.

비가오던 날 수아는 약속했던대로 외진 터널에 나타났고 지호는 엄마를 만났다는 기쁨에 수아를 집으로 데려간다.

하지만 수아는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하고 우진은 믿기지 않지만 아들 지호에게 “엄마가 구름나라 갔다온 걸 비밀로 하자”고 말한다.

그리고 수아는 자신의 기억을 찾기 위해 우진과 어떻게 만났고 결혼하게 된 건지 설명해달라 한다.

우진은 수아에게 과거 고등학교 시절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추억을 회상했고 우진과 수아는 점점 가까워지는 걸 느끼며 수아는 점차 마음을 열게 된다.

한편 지호는 엄마가 장마철이 끝나면 돌아갈 것을 알고 있어서 비가 계속 오게 해달라 기도를 하거나 우진도 수아가 돌아가는 것을 바라지 않았기에 터널 앞에 장애물을 쌓아 놓는다.

하지만 결국 장마는 끝이 나고 수아와 지호, 우진은 마지막 인사를 나눈다.

‘지금 만나러 갑니다’ / 롯데엔터테인먼트

또한 ‘지금 만나러 갑니다’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 소지섭과 손예진의 만남, 그리고 이들의 첫 번째 연인 호흡만으로도 기대를 증폭시킨다. ‘회사원’, ‘군함도’ 등 남성미 넘치는 거친 액션 연기는 물론, ‘사도’의 정조 역할을 맡아 짧은 등장에도 묵직한 존재감을 선보이는 등 스크린 속 강렬한 카리스마로 관객을 사로잡아 온 소지섭이 ‘지금 만나러 갑니다’의 우진 역을 통해 오랜만에 한층 깊어진 감성 연기로 돌아온다.

어린 아들과 함께 서툴지만 씩씩하게 살아가는 밝은 모습, 그 안에 떠난 아내를 향한 진한 그리움과 순애보를 간직한 우진을 연기한 소지섭은 힘을 뺀 일상의 모습 속 인간미 묻어나는 섬세한 연기로 극에 따스한 온기를 불어넣는다. 첫사랑에 빠진 풋풋한 모습부터 다시 시작된 만남에 설레하고 수아와의 행복을 놓치고 싶지 않은 절절한 모습까지 깊은 눈빛과 애틋한 연기로 소화해낸 소지섭은 한 여자가 인생의 전부였던 남자의 진심과 순수한 매력으로 보는 이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뿐만 아니라 ‘덕혜옹주’, ‘해적: 바다로 간 산적’의 연이은 흥행으로 티켓 파워를 입증한 손예진이 ‘지금 만나러 갑니다’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감성 여왕의 면모를 보여준다. 손예진은 기억을 잃은 채 다시 돌아온 수아의 순수한 눈빛과 비밀을 간직한 신비로운 매력으로 시작, 우진을 통해 그를 다시 사랑하게 되는 한 여자의 세밀한 감정 변화를 디테일한 연기로 완벽히 소화해냈다.

우진의 곁에 계속 남아있을 수 없는 운명을 알게 된 후 감정을 억누르지만 미세하게 흔들리는 깊고 성숙한 눈빛으로 수아의 진심을 그려낸 손예진의 연기는 잊지 못할 감동과 여운을 선사할 것이다. 이렇듯 세상 가장 특별한 운명으로 이어진 연인으로 함께한 소지섭과 손예진, 두 배우가 보여줄 완벽한 호흡은 오래간만에 만나는 깊고 섬세한 감정, 그리고 애틋한 정서로 마른 감성을 촉촉하게 채울 것이다. 

‘지금 만나러 갑니다’는 총 2,602,273 명의 관객을 이끌었으며 7.9라는 준수한 평점을 받았다.

또한 ‘제 2회 더 서울어워즈’에서 영화 여우주연상 부문을 수상하며 탄탄한 작품성과 함께 손예진의 뛰어난 연기력을 증명받기도 했다.

감성과 힐링을 전달할 ‘지금 만나러 갑니다’는 2일 영화채널 스크린에서 18:55분부터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