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방탄커피, 다이어트 효과 vs 포화지방 부작용…레시피 및 효능 보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방탄커피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인 가운데 부작용에 대한 우려도 함께 따르고 있다.

방탄커피는 블랙커피에 목초 무염 버터와 ‘Brain Octane Oil’을 블렌딩하여 마시는 커피로 버터커피라고도 불린다. 

2009년에 실리콘밸리의 억만장자 사업가인 데이브 애스프리(Dave Asprey)가 개발한 레시피로, 국내에는 2018년 경에 저탄수 고지방 식이요법 붐과 함께 유행하기 시작한 커피이다.

데이브 아스프리는 약 50kg의 몸무게를 감량하는데 방탄커피의 도움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방탄커피는 뇌에 활력을 불어넣어주며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입소문이 나며 미국 시민들에게는 이미 유명하다. 

방탄커피의 레시피는 원두커피에 무염버터 1큰술과 코코넛오일 1큰술을 넣어 믹서기로 잘 갈기만 하면 완성 된다. 

방탄커피는 공복에 섭취해도 속이 쓰리지 않으며 활력과 집중력을 불어넣어준다. 

맛은 우유가 덜 들어간 카페라떼 맛이다. 커피의 종류에 따라 우유의 느끼함은 없는데 커피의 고소함만 배가 되는 기묘함을 맛볼수 있다. 

방탄커피 / MBN ‘비행소녀
방탄커피 / MBN ‘비행소녀

전반적으로 너무 쓰거나 신맛이 강한 커피와는 그닥 어울리지 않는 편. 다소 느끼해서 처음에는 맞지 않을 수도 있는데, 입맛에 맞지 않을 경우 처음에는 버터를 조금 넣었다가 천천히 양을 늘리는 것이 좋다. 

방탄커피의 원리는 탄수화물 대신 지방을 섭취함과 동시에 높은 포만감을 지속시켜 추가 탄수화물 섭취를 막는 것이다. 때문에 방탄커피와 함께 케이크나 과자같은 음식을 먹는 행동은 다이어트에 하등 도움이 되지 않는다. 

부작용 및 논란이 되는 부분은 주재료인 버터와 Brain Octane Oil이 포화지방 비율이 매우 높다는 것. 아직 학계에서는 포화지방을 많이 섭취하면 심혈관질환 위험이 증가한다는 의견이 주류인 만큼, 포화지방의 섭취에 대해서는 경계할 필요가 있다

또한 장기적으로 섭취할 경우, 임산부나 태아에게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