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브메이트 4월 1일 ‘오늘의 퀴즈’, 조선시대 임금에게 거짓말 해도 용서받을 수 있는 날은?…‘ㅊㄴㅇ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4월 1일 리브메트 퀴즈는 아래와 같다.

‘조선시대에는 ㅇㅇ ㅇㅇ날만큼은 궁궐 사람들이 임금님에게 가벼운 거짓말을 하여도 용서받을 수 있었다고 한다. 빈칸의 들어갈 말은?

해당 퀴즈의 힌트는 ‘ㅊㄴㅇㄴ’이며 정답은 ‘첫눈오는’이다.

과거 방송된 ‘젠틀맨리그’에서는 조선왕조실록 속 이방원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첫눈오는 날 장난기가 발동한 이방원은 형(정종)에게 ‘몸에 좋은 음식’이라는 말로 눈이 담긴 상자를 선물 보낸다.

낌새를 알아챈 정조는 최후를 잡으라고 한다. 이게 바로 ‘조선파 만우절’이었다.

첫눈을 보냈을 때 받으면 첫눈을 받은 사람이 한 턱 냈어야했다고.

왜 조선시대에는 ‘눈이오는 날’을 만우절로 즐긴 것일까.

이는 농업사회였던 조선시대에는 눈이 오면 굳은 땅이 녹아 다음 해 농사가 잘 될 것으로 여겼다. 

리브메이트 캡처

때문에 첫눈이 오는 날은 기쁜날로서 임금을 속여도 벌 받지 않는 날이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4월 1일 만우절은 가벼운 장난이나 그럴듯한 거짓말로 남을 속이기도 하고 헛걸음을 시키기도 하는 날로 알려졌다.

한편 리브메이트 퀴즈는 리브메이트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난이도에 따라 10p~15p의 포인트를 지급한다. 

1일 1회만 참여가 가능하며 힌트 확인으로 차감된 포인트는 KB국민카드 명의 유네스코에 기부된다.

포인트를 적립하기 위해서는 정답을 정확히 입력하는 것이 좋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