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살림 9단의 만물상’ 마늘 등갈비찜-사천식 칠리새우, 이승신 레시피에 관심↑…’만드는 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살림 9단의 만물상’ 마늘 등갈비찜, 사천식 칠리새우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 29일 방송된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287회는 ‘입맛 회복 프로젝트 매운맛 VS 새콤한 맛’ 편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서 이승신은 마늘 등갈비찜, 사천식 칠리새우 레시피를 소개했다.

먹을수록 당기는 화끈한 매운맛! 마늘 등갈비찜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마늘 등갈비찜 만드는 법>

▶ 재료 : 물, 오렌지주스, 등갈비, 얼음, 고춧가루, 매운 고춧가루, 청주, 간장, 다진 마늘, 후추, 양파, 알마늘, 소금,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

냄비에 찬물 8컵, 오렌지주스 3컵을 넣고 손질한 등갈비 1.5kg을 넣은 후 불을 켜고 15분간 데쳐준다.

데친 등갈비는 물로 헹군 후 얼음물에 또 한 번 씻어준다.

고춧가루 6스푼, 매운 고춧가루 6스푼, 청주 4스푼, 간장 2/3컵, 다진 마늘 2스푼, 후추 약간, 오렌지주스 2/3컵을 넣고 양념장을 만든다.

먼저 냄비에 썰어놓은 양파 2개를 깔고 등갈비를 얹은 후, 양념장을 얹고 물 6컵을 부어 30분간 끓여준다.

알마늘 50알에 소금 1스푼, 물 1작은 스푼을 뿌리고 전자레인지에 3분간 돌린다. 가열한 알마늘은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30분 끓인 등갈비에 마늘을 넣고 익히다가 준비한 채소를 올린 후 한소끔 끓여주면 마늘 등갈비찜이 완성된다.

식어도 눅눅하지 않고 바삭한 사천식 칠리새우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사천식 칠리새우 만드는 법>

▶ 재료 : 청양고추, 물, 냉동새우, 감자전분, 달걀, 식용유, 고춧가루, 건고추, 다진 마늘, 굴소스, 다진 청양고추, 식초, 딸기잼

청양고추 2개를 썰어 미지근한 물에 넣고 냉동새우 20마리를 넣은 후 5분간 담가둔다.

새우는 체에 밭쳐 물기를 뺀 후 키친타월로 수분을 제거하고 물총을 제거해 준비한다.

감자전분 1컵에 물 2컵을 붓고 전분이 가라앉을 때까지 20분간 냉장고에 넣어둔다.

가라앉은 전분은 물을 따라내고 달걀 1개, 식용유 1스푼을 넣고 섞어준다.

반죽에 새우를 넣고 섞은 후 170도로 달궈진 기름에 3~40초간 튀겨준다.

식용유 5스푼, 고춧가루 2스푼, 자른 건고추 1개, 다진 마늘 1스푼을 넣고 고추기름을 만든다.

고추기름에 고춧가루 2스푼, 굴소스 1스푼, 다진 청양고추 1스푼, 식초 1스푼 반, 물 1스푼, 딸기잼 2스푼을 넣고 양념장을 만든다.

양념장에 튀긴 새우를 넣고 볶아주면 사천식 칠리새우가 완성된다.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은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