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접속 무비월드’ 영화 공작소, ‘해피버스데이 2유 VS 아이엠마더’…‘미성년’ ‘파이브 피트’ ‘생일’ ‘돈겟아웃’ ‘북 오브 헨리’

  • 배수정 기자
  • 승인 2019.03.30 12:09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정 기자] ‘접속 무비월드’에서 ‘미성년’, ‘파이브 피트’, ‘생일’, ‘해피버스데이 2유’, ‘아이엠머더’,  ‘돈 겟 아웃!’, ‘북 오브 헨리’ 가 나왔다.
 
30일 방송된 sbs‘접속! 무비월드-눈여겨 볼 만하다’ 코너에서는 ‘미성년’과 ‘파이브 피트를 소개했다. 

 

sbs‘접속무비월드’방송캡처
sbs‘접속무비월드’방송캡처

 
‘미성년’에서 같은 학교 2학년 주리(김혜준)와 윤아(박세진)가 학교 옥상에서 만났다.
 
최근 주리는 아빠 대원(김윤석)과 윤아의 엄마 미희(김소진)사이에 벌어진 일을 알게 됐다.
 
주리는 이 상황이 커지는 것을 막고 싶어서 엄마 영주(염정아) 몰래 수습해보려 하지만 미희(김소진) 딸 윤아는 어른들 일에는 관심이 없다며 엮이지 않으려했다.
 
그 때, 주리의 떨어진 핸드폰을 뺏어든 윤아는 영주의 전화를 받아 그 동안 감춰왔던 엄청난 비밀을 폭로해 버리게 됐다.
 
‘파이브 피트’ 에서 같은 병을 가진 사람끼리 6피트 이하 접근해서도, 접촉해서도 안되는 CF(낭포성 섬유증)를 가진 스텔라와 윌은 첫눈에 반하게 됐다.
 
하지만 두 사람은 서로를 위해 안전거리를 유지하려고 하지만 그럴수록 더욱 빠져든다.
 
손을 잡을 수도 키스를 할 수도 없는 그들은 병 때문에 지켜야 했던 6피트에서 1피트 더 가까워지는 걸 선택하고 처음으로 용기를 내 병원 밖 데이트를 결심한다.
 
'디렉터스 컷' 코너에서 ‘생일’을 소개했는데 2014년 4월 이후 세월호 참사 남겨진 우리들의 이야기가 나왔다. 
 
정일(설경구)과 순남(전도연)은 먼저 떠난 아들 수호에 대한 그리움을 안고 살아간다.
 
어김없이 올해도 아들의 생일이 돌아오고 가족들의 그리움은 더욱 커져만 간다.
 
수호가 없는 수호의 생일. 가족과 친구들은 함께 모여 서로가 간직했던 특별한 기억을 선물하기로 했다.
  
하지만 정일(설경구)은 참사가 있던 날 가족과 함께 하지 못했었고 죄책감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었고 순남(전도연)은 고장난 센서등이 아들이 아직 집에 있다는 신호라고 생각했다. 

 

sbs‘접속무비월드’방송캡처
sbs‘접속무비월드’방송캡처

 

'영화공작소' 코너에서는 ‘해피버스데이 2유’와 ‘아이엠머더’를 소개했다.
 
‘해피버스데이 2유’는 주인공 트리(제시카 로테)가 절대 끝나지 않는 생일에 또다시 갇히게 된다.
 
이번에는 라이언(피부)도 트리와 함께 생일에 갇히고 끝도 없는 베이비 페이스에게 살해를 당한다.
 
트리와 라이언은 어렵게 베이비 페이스를 잡고 가면을 벗기는 순간 라이언과 똑같은 얼굴을 발견하고 다른 차원의 자신이 자신을 죽인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다른 차원에서 온 라이언은 상대를 죽여야 끝난다고 하지만 이 곳에 있는 라이언도 가만히 있지는 않는다.
 
‘아이엠 마더’에서 평범한 주부 라일리(제니퍼 가너)는 딸의 10번째 생일날 마약 조직원들의 총격에 눈앞에서 남편과 딸을 잃는다.
 
충격에서 깨어난 라일리는 증인석에서 범인을 지목하지만, 부패한 판사는 이들을 풀어준다.
 
5년 후, 총격 사건과 연관 있는 인물들이 하나 둘씩 살해 당하고 언론과 경찰은 거액의 돈과 함께 사라진 라일리를 범인으로 지목한다. 

 

sbs‘접속무비월드’방송캡처
sbs‘접속무비월드’방송캡처

 
'이 영화 제목이 뭐지?' 코너에서는 ‘돈 겟 아웃!’을 소개했다. 
 
주인공 칼은 축구에 관심이 많은 어린 아들과 남자친구가 생긴 딸, 그리고 잘 나가는 와이프를 가졌다.
 
회사 일로 바쁜 칼은 비행기를 타는 것을 무서워했지만 비행기를 타야만 했고 한 여성이 작업을 걸어와도 반지를 보여주며 거절을 했다.
 
칼은 결혼기념일로 준비한 선물이 들어있는 가방을 비행기 안에서 잃어버리게 됐다.
 
그는 아내 대신 아이들을 학교에 바래다주려고 차에 탔는데 평소와 다르게 문이 열려있는 것을 이상하게 생각하지만 이내 차에 탔다.
 
하지만 차 안에는 폭탄이 설치 되어 있고 알 수 없는 누군가의 전화가 걸려오고 협박이 시작됐다. 
 
'미안하다 몰라봐서' 코너에서는 ‘북 오브 헨리’에서 헨리는 우연히 이웃집 여자아이가 아버지로부터 학대를 당하는 모습을 목격했다. 
 
헨리는 빨간노트에 미래에 닥칠 끔찍한 상황들을 바로 잡을 계획을 자신의 책에 써 놓는다.
 
하지만 헨리는 불치병에 걸려 죽음을 맞게 되고 동생 피터에게 자신이 죽으면 엄마에게 이 노트를 보여주라는 유언을 남겼다. 
 

어느 날 수잔과 피터는 헨리가 책에서 아버지로부터 학대당하는 이웃집 여자아이를 구할 방법을 써 놓은 것을 발견하고 그 방법을 실행해 나갔다.
  
SBS 방송‘접속! 무비월드’는 오전 10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