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종석, ‘김의겸 10억 대출’ 은행 지점장 대해 언급…“고교 1년 후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지윤 기자) 김종석, ‘김의겸 10억 대출’ 은행 지점장 대해 언급…“고교 1년 후배”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자진사퇴한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에게 10억원을 대출해 준 은행 지점장이 김 대변인의 고교 후배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김종석 의원은 “김 대변인의 배우자는 작년 8월 한 시중은행 성산지점에서 10억원을 대출받았고, 이 은행 지점장은 김 대변인의 군산제일고 1년 후배였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해당 은행에 확인해보니 대출 차주는 김 대변인의 배우자가 맞다”고 밝혔다.

이어 “김 대변인은 대출 사실을 몰랐다고 해명하지만, 당시 10억원 대출을 받기 위한 담보물의 명의자는 김 대변인이었다”고 전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 / 연합뉴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 / 연합뉴스

김의원은 김 대변인이 배우자 명의로 사들인 부동산은 상가 건물로, 현재는 RTI(부동산임대업 이자상환비율) 규제 대상이지만 당시 매입 시점이 RTI 의무화가 시행되기 두 달 전이었다는 점도 의혹 대상이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당시는 RTI 규제는 권고사항에 불과했고 2개월 뒤에 규제 의무화가 됐다는 점을 고려하면 대출 과정이 매우 의심쩍다”고 언급했다.

그는 “이번 사건은 김 대변인의 자진 사퇴로 끝날 게 아니다. 대출 과정에서의 법률 위반이나 특혜 소지가 있었는지 규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앞서 지난 29일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고가 건물 매입 논란으로 자진사퇴한 바 있다.

청와대 내에서는 사퇴시키지 않는다에 무게가 실려있다는 전언도 흘러나왔다.

하지만 결국 김 대변인은 기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 자진사퇴 소식을 알렸다.

김 대변인은 전날 오후 이미 사퇴 결심을 굳힌 것으로 전해졌다.

거세지는 비난 여론을 신속히 잠재워야 한다는 판단이 깔린 것으로 유추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