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SK텔레콤, 내달 5G 요금제 상승 “월 5만5천원에 8GB(기가바이트) 데이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내달 5일 5G(5세대) 이동통신 서비스 세계 첫 상용화에 맞춰 2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SK텔레콤의 요금제를 인가했다.

29일 SK텔레콤이 내놓은 5G 요금제는 월 5만5천원에 8GB(기가바이트)의 데이터를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월 7만5천원(데이터150GB), 9만5천원(200GB), 12만5천원(300GB) 등 3가지 요금안이 추가돼 총 4구간인 것으로 추정된다.

SK텔레콤의 기존 LTE 요금제는 3만3천원부터 시작되는 점을 고려하면 최저요금제가 월 2만2천원 증가하는 셈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MBC 방송캡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MBC 방송캡처

5G의 GB당 요금은 최저 요금제에 데이터 1.2GB를 주는 LTE보다 싼 편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날 SK텔레콤이 신청한 5G 이동통신 요금제를 인가했다고 밝혔다.

과기정통부 관계자에 따르면 “각 통신사가 다음 주 요금제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라며 구체적인 요금 내용은 밝히지 않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지난달 7만 원대부터 시작되는 5G 요금제를 신청했지만 과기부가 중·저가 요금제가 포함되지 않았다며 한 차례 인가를 반려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