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엠에스오토텍, 또다시 52주 신고가 경신하며 급등…“한국 GM 군산공장 인수로 종속회사도 이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자동차 부품 전문업체 엠에스오토텍의 주가가 급등세를 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엠에스오토텍은 29일 오후 3시 15분 기준 코스닥 시장서 전일 대비 10.15% 상승한 5,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들의 주가가 상승한 요인은 한국 GM 군산공장의 인수 소식 때문.

29일 연합뉴스 등에 따르면 해당 공장은 엠에스오토텍 컨소시엄이 약 2,000억원에 인수할 것이라고 전했다.

때문에 장중 하락세를 보이던 엠에스오토텍은 이 소식이 전해지면서 상승세로 전환됐다.

네이버 캡처
네이버 캡처

더불어 오후 2시 이후로는 급등세를 보이며 5,700원까지 뛰면서 52주 신고가를 경신하기도 했다.

하지만 오후 3시로 접어들며 상승폭은 조금 낮아진 상태다.

외국계가 대거 매도세로 전환한 것이 원인으로 보인다.

한편, 엠에스오토텍의 종속회사인 명신은 본격적으로 전기차 위탁생산사업을 추친할 것으로 풀이된다.

명신은 29일 군산공장 토지 건물을 취득키로 공시했으며, 취득그맥은 1,130억원이다.

취득 예정일은 6월 28일이다.

현대자동차 1차 협력사인 엠에스오토텍은 1990년 설립됐으며, 2010년 코스닥에 상장됐다.

지난해 매출액은 8,919억 4,981만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