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최고의 요리비결’ 취나물 수프-원추리 유부초밥, 이혜정 요리연구가 레시피에 시청자 관심↑…‘만드는 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최고의 요리비결’ 취나물 수프, 원추리 유부초밥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오는 4월 1일(월) 방송되는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이혜정 요리연구가의 취나물 수프와 원추리 유부초밥’ 편으로 꾸며진다.

이헤정 요리연구가는 1993년 대구 MBC 요리강사로 데뷔했다.

또한 다수의 요리 프로그램에 출연해 시청자들에게 친숙한 인물이다.

저서로는 ‘빅마마꽃이 피었습니다’를 비롯해 다양한 책을 냈다.

이날 방송에서 이혜정 요리연구가는 취나물 수프와 원추리 유부초밥 만드는 법을 소개했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
EBS1 ‘최고의 요리비결’

<취나물 수프 만드는 법>

▶ 주재료 : 취나물(200g), 채 썬 감자(300g), 채 썬 양파(165g), 어슷 썬 대파(110g), 우유(4컵), 버터(2T), 쌀가루(2T), 생크림(1컵), 달걀노른자(1개), 흰 후춧가루(약간), 소금(약간), 다진 호두(10g)

먼저 취나물 200g을 먹기 좋게 썬 뒤 달군 냄비에 기름을 두르고 버터 2T을 넣는다.

이어 물에 담가 둔 채 썬 감자 300g, 채 썬 양파 165g, 어슷 썬 대파 110g를 넣는다.

다음은 손질한 취나물을 넣어 볶는다. 취나물을 끓이기 전에 충분히 볶아 주면 수프의 향긋한 맛이 깊어진다.

채소의 숨이 죽으면 흰 후춧가루 약간, 소금 약간을 넣은 뒤 쌀가루 2T, 우유 4컵를 넣는다. 이때 원하는 수프의 농도에 따라 우유의 양을 조절해준다.

믹서에 끓인 재료와 생크림 1컵을 넣고 갈다가 달걀노른자 1개를 넣어 곱게 간다.

그릇에 먹기 좋게 담은 뒤 다진 호두 10g을 올리면 취나물 수프가 완성된다.

<원추리 유부초밥 만드는 법>

▶ 주재료 :  원추리(200g), 유부(25g), 밥(300g), 호두(50g), 식초(2t), 된장(1t), 고추장(1t), 들깻가루(1T), 다진 마늘(1t), 소금(약간), 참기름(약간)

▶ 단촛물 : 물(1컵), 설탕(1T), 소금(1t), 식초(2T)

▶ 양념 : 물(3T), 설탕(1T), 간장(1T), 청주(1T)

먼저 끓는 물에 소금 약간을 넣은 뒤 원추리 200g을 밑동 부분부터 넣어 데친다.

데친 원추리는 체에 밭쳐 건진 뒤 얼음물에 담가 한 김 식힌다.

식힌 원추리를 다진 뒤 된장 1T, 고추장 1T, 다진 마늘 1T, 식초 2T, 들깻가루 1T을 넣어 무친다.

무친 산나물은 유부초밥 외에도 김밥, 나물 반찬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이어 달군 팬에 물 1컵을 넣어 끓인 뒤 설탕 1T, 식초 2T, 소금 1T을 넣어 단촛물을 만든다.

다른 달군 팬에 물 3T, 설탕 1T, 청주 1T, 간장 1T을 넣어 끓인 뒤 호두 50g을 넣어 조린다.

단촛물을 끓일 때 팬의 가장자리에 설탕이 묻어 있으면 지저분해지므로 저어가며 끓여준다.

호두를 조릴 때 팬의 가장자리에 호두를 넣은 뒤 타지 않도록 저어가며 조려준다.

밥 300g에 단촛물을 넣어 섞은 뒤 무친 원추리, 참기름 약간을 넣어 버무린다.

유부 25g에 버무린 밥을 넣어 유부초밥을 만든다.

그릇에 담은 뒤 조린 호두를 올리고 남은 무친 원추리를 곁들이면 원추리 유부초밥이 완성된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 5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